꿀벌의 집
가토 유키코 지음, 박재현 옮김 / 아우름(Aurum)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자연의 우리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선물해준다.
그 큰 선물에 답하는 성의가 부족해서 자연에게 되돌려주는게 많지않아서 자꾸만 환경이 나빠지는 현실이 안타깝기는 하지만~
이 책에서도 "꿀벌의 집" 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을 자연의 힘으로 아픔을 치유해준다.
아버지의 자살로 엄마와의 관계가 나빠지면서 홀로서기에 나서는 주인공 리에.
우연히 알게된 "꿀벌의 집"에 취직해서 양봉을 하게되면서 겪게되는 많은 일들이 주인공 리에에게는 세상에게 가장 소중한 가족을 되찾을 수 있고, 행복의 의미를 찾아가는 멋진 시간이된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갈 수 있다는건 그 무엇보다 행복한 일이 아닐까?
세상에는 그런 사람들이 많지 않겠지만, 리에는 "꿀벌의 집"에서 생활하는 순간순간이 행복한 일상이 되어 자신의 마음를 치유하는 것은 물론 남을 생각할 수 있는 넓은 마음도 함께 갖게된다.
벌들을 돌보면서 벌꿀을 얻는 기쁨도 알게되고 힘든일을 많이 겪게되지만 사람들에게 달콤한 꿀의 향기를 전해주는 생활이 행복한 일들로만 가득해지는 자신이 되어간다.
다른 사람의 행복을 위해서 무엇인가를 할 수 있는 자신이 된다는것도 참 멋진일이 아닐까?
그런 멋진일을 하나씩 이루어가는 리에의 모습이 참 대단하고 보기좋았다.
말못할 아픔을 간직한 싱글맘인 기세, 조금은 거친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꿀벌을 너무나 사랑하는 선배 겐타, 소심해보이지만 자신의 일은 당차게 해나가는 동료 아케미, 경영자인 기세의 아들이며 주인공 리에가 사랑에 빠지는 조지~
그 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들은 자연과 함께하면서 자연과 녹아들어가는 멋진 결과를 만들어낸다.
요양을 위해 함께 내려온 엄마와 리에는 "꿀벌의 집"에서 새로운 삶의 희망을 찾아낸다.
그 희망으로 자신들의 행복을 하나씩 이루어가는 모녀의 모습이 참 보기좋았다.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이 책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부분들이 많아서 눈을 감고 가만히 생각하면 그 속에 나 자신이 들어가 있는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멋지다.
지금이라도 당장 자연으로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든다.
자연에서 행복을 얻고, 남들과도 행복한 마음을 나눠가질 수 있는 자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살아가고 싶어지는 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9-05-27 0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연과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그분도 그렇게 살고 싶어했는데...

행복희망꿈 2009-05-27 09:10   좋아요 0 | URL
순오기님 말씀이 맞아요.
도시의 각박한 생활은 이제 떠나고 싶다고 생각될때가 많아지는것 같아요.
남편이 나이들면 시골에 가자고 하는데, 그것도 한 번 생각해봐야 할까봐요.^^
순오기님 말씀들으니 또 눈물이 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