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가 될거야! 이야기 보물창고 14
헬렌 레스터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늘 책을 읽으면서 어떻게 이런 이야기를 쓸수 있을지 감탄 하고있다.
자신이 생각만 하고 있던 이야기들을 책으로 쏟아낼 수 있다는건 정말 대단한 능력이 아닐까? 
이 책 [작가가 될 거야!] 에서는 작가가 되기까지 주인공이 겪었던 실제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일까? 더 마음에 와닿는 것같다.  
그림도 넘 귀엽고 자세하게 그려져 있어서 읽는내내 입가에 미소를 짓게한다. 
특히 아이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치는것이 참 어렵게 느껴지는 요즘이라 기발하고 깜찍한 주인공의 모습이 더 사랑스럽게 느껴진다.  

거울에 비춰보아야만 바르게 읽을 수 있는 글을 쓰는 주인공의 모습이 다른아이들과 좀더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는건 아니었을까?
어쩌면 그렇게 완벽하게 뒤짚어서 쓸 수 있는지~ ^^   
"거울 글씨 작가" 라는 별명이 붙었다는 말에 너무 많이 웃었다.
자신만의 글을 쓰기로 마음먹은 주인공이 계속해서 되돌아오는 원고를 보고도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모습이 너무 멋지게 느껴진다. 
자신이 하면서 행복한 일~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할 수 있다는건 세상에게 가장 축복받은 일이 아닐까?
이 책에서는 작가가 되기까지의 어려운 과정을 알려주고 있지만, 작가가 자신의 글을 쓸 수 밖에 없는 진정한 이유를 알아가기에 도움이 많이 될것 같다.  
그 이유는 아마도 멋진글을 열심히 읽어주는 독자들이 많이있고, 그들이 행복해 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본다.
이 책을 통해서 보니 세상에는 쉬운일이 없지만, 작가의 길이 멀고 험한것 같다.
그래서 좋은글을 쓰고, 알려주시는 많은 작가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우리의 아이들도 꿈을 가지고 끝까지 도전해서 자신이 행복한 일을 찾았으면 좋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잎싹 2009-03-31 1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은 정말 행복하겠죠?
행복희망님은 이미 하고 계신 것 같아요.
추천하고 가요.~~

행복희망꿈 2009-03-31 21:05   좋아요 0 | URL
추천 감사합니다. 그저 취미이지요.^^


2009-04-02 12:0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4-02 18:4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