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처녀의 사랑 옛이야기 그림책 7
강숙인 글, 김종민 그림 / 사계절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랑이 처녀의 사랑>은 역사동화를 주로 많이 쓰시는 강숙인선생님의 첫번째 그림책이다.
처음 표지그림을 보았을 때는 엥~ 그림이! 하고 조금은 당황해 했었는데, 주인공이 호랑이라서 그렇다는걸 책을 읽고 알수 있었다.
색체가 너무나 이쁜 배경그림들이 그림책의 재미를 더하는것 같다.
옛날 신라 원성왕 때 일이야~ 라고 시작되는 이 그림책은 옆에서 엄마가 직접 읽어주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책에 있는 그대로 읽어도 이야기하는 것처럼 아이들이 편하게 들을 수 있을것같다.

이 책의 주인공 호랑이처녀가  사랑한 김현은 늠름하고 똑똑한 젊은화랑 이었다.
하지만 사람이 아닌 호랑이처녀는 혼자서 사랑하는것 말고는 할 수 있는것이 없었다.
사람이 되기를 원하며 탑돌이를 하던 호랑이처녀는 흥륜사에서 김현과 마주치게 되고, 둘은 무언가에 홀린 듯 서로 마주 보게된다.
그렇게 한 번 두 번 만나면서 김현과 호랑이처녀는 사랑에 빠지게된다.
호랑이처녀의 집에서 오빠 호랑이들과 마주친 김현은 곤경에 빠지지만 호랑이처녀의 도움으로 호랑이를 잡아서 벼슬길에 오르게되고, 백성들을 위해 일하게 되었다.
자신의 목숨을 바쳐서 앞길을 밝혀준 호랑이처녀를 잊지못하는 김현은 절을 세우게되고 '호랑이의 소원'이라는 뜻의 호원사라고 이름지었다.
김현은 죽을 때 호랑이 처녀의 사랑 이야기를 글로 남겼고, 그렇게 해서 이 이야기가 오늘날까지 전해내려 온다고 끝맺고 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이렇게 자신의 생명까지도 아깝지 않는것일까?
요즘처럼 각박한 세상에 서로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고, 우리의 아이들도 사랑하는 마음으로 행복한 내일을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