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베리 공원의 친구들 동화 보물창고 22
신시아 라일런트 글, 아서 하워드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스베리공원의 친구들에게 과연 어떤일이 일어난 것일까?
책 표지에 나와있는 등장인물들의 재미난 그림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주며 보는 재미와 읽는 재미를 함께 느끼게 해준다.
따뜻한 모성애를 가진 청설모 '스텀피' , 코나와 환상의 콤비 소라게 '그웬돌린' , 이 이야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멋쟁이 강아지 '코나' , 엉뚱한면이 많지만 친구들을 위해 중요한 활약을 하게되는 박쥐 '머레이'~ 이 친구들이 구스베리공원의 친구들이다.

수집을 너무나 좋아하는 스텀피는 캔 뚜껑,껌종이, 전,아이스크림 막대, 빨대,깃털,예쁜 조약돌,너트,볼트,나사못,압정,꼬인 끈,고무밴드 등 어떤 물건 하나도 그냥 버리지않는다.
수집왕 스텀피는 그 물건들을 "보물"이라고 부르며 부지런히 수집을한다.
그 많은 보물들중에서도 가장 소중하게 여기던 깜깜한 밤에 빛나는 시계를 잃어버린 일은 스텀피에게는 가장 아쉬운 일이었다.

스텀피와 우연히 가까운곳에서 살게된 머레이와는 궃은일도 서로 도우며 생활하는 친구가된다.
자신이 어린박쥐였을 적에 나무에서 떨어져서 반향 정위(박쥐 등이 초음파로 장애물을 탐지하는 능력)에 문제가 생기게 되었고, 여기저기 부딪치지 않고는 어둠 속에서 날 수 없게 된 이야기를 듣게된다.
 "내가 사는 나무와는 부딪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겠죠?"
 머레이가 부끄러운 표정을 지으며 말했어요.
 "하지만 부딪쳐요. 그것도 매번."
이렇게 말하는 머레이의 표정이 갑자기 생각나서 웃음이 저절로났다. ㅋㅋㅋ (그림도 귀여움)

새로 이사온 집에서 아기들을 낳게되는 스텀피~
아기들이 태어나서 매일 들르던 코나에게 스텀피는 말한다.
 스텀피가 둥지를 비울 때라고는, 나무 그루터기에서 솔방울을 뽑을 때나 근처에 묻힌 도토리를 파낼 때뿐이었어요. 그러고는 급히 집으로 돌아가야 했지요. 아기들이 깨어나 젖을 달라고 울 테니까요. 스텀피는 누군가에게 그토록 필요한 존재라고 느껴본 적이 없었어요. 그렇게 피곤을 느껴 본 적도 없었지요. 그래도 그렇게 행복했던 적도 없었어요. 라고~
스텀피의 말대로 누군가에게 자신이 꼭! 필요한 존재라고 느낀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행복한 일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평화롭던 구스베리공원에 갑자기 닥친 위험.
하늘에서 떨어진 얼음때문에 순식간에 집을 잃게된 스텀피 가족과 머레이 그리고 그들의 친구 코나와 그웬돌린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서로를 도우며 진실한 우정을 발휘하게된다.
자신의 가족을 도와줄 친구 코나를 찾아 집을나온 스텀피, 엄마스텀피의 아가들을 돌보는 머레이, 그 친구들을 정성껏 보살펴주는 코나~ 그들의 우정이 정말 끈끈하다.
코나는 스텀피가 잃어버렸던 깜깜한 밤에 빛나는 시계를 부엉이,족제비,비둘기등 동물친구들의 도움으로 찾게되고 그 시계를 이용해서 다시 만나게된다.
주위에서 도와주는 친구들 덕분에 서로를 찾아내어 만나게되고 끝내는 서로의 우정과 사랑 덕분으로 행복한 결말을 맺게되는 아름다운 우정이야기이다.

주인공은 동물들이지만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간의 진정한 우정에대해 말해주고 있는책이다. 
스텀피,머레이,코나가 텔레비전을 보고있는 모습은 정말 재미있다. ㅎㅎㅎ
마침내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한 스텀피가족과 머레이는 깜깜한 밤에 빛나는 시계를 집앞에 달고 멀리서도 집을 찾을수 있어서 더 행복한 친구들이 되었다는 이야기~
이 이야기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주며 서로를 사랑하며 함께 살아가는 멋진 세상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뽀송이 2008-11-02 2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정과 사랑으로 위험을 극복하는 멋진 이야기 같아요.^^
수집을 좋아하는 스텀피 귀엽군요.^^
리뷰 잘 읽고 가요.^^

행복희망꿈 2008-11-02 22:53   좋아요 0 | URL
우리들도 구스베리공원의 친구들처럼 서로 도와가며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