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동시 그림책 I LOVE 그림책
조이스 시드먼 지음, 신형건 옮김, 베스 크롬스 그림 / 보물창고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한 권에는 너무나 많은 이야기들이 숨어있다.
한 권 이지만, 결코 한 권의 가치만이 아닌 멋지고 알찬 그림책이다.
동시를 읽으면서 재미난 수수께끼도 풀고, 멋진 자연의 세계를 그림과 함께 구경할 수 있는 그림책.
그림도 흔하지 않는 터치로 너무나 섬세하게 그려져있어서 더좋다.
동시를 읽을 수 있어서 좋고, 아이와 재미난 수수께끼를 풀어볼 수 있어서 좋고, 자연관찰 못지않은 자세한 그림과 설명들이 함께 담겨있어서 또 한 번 좋다.
여러가지를 담으려고 하면 조금은 소홀한 부분이 많은데, 이 책은 새롭게 접하게 되는 형식으로 접근하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그 특별함에 읽는동안 참 기분좋게 하는 책인 것 같다.
그림과 함께 동시를 보여주고 그 동시내용중에서 수수께끼의 정답을 이끌어내며, 바로 뒷편에는 수수께끼의 정답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덧붙여서 자연관찰책 못지않은 효과를 낸다.
새롭게 접하는 단어들도 있어서 새롭게 하나 하나 알아갈 수 있도록 끝부분에 낱말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세심함도 함께한다.
오래전에 배운 내용들이 기억에 흐리게 자리잡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 번 머리를 끄덕이며 새롭게 지식을 쌓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아이와 함께 그림으로 자연을 관찰하며 공부하듯이 책을 읽다보면 아이도 자연을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
아이와 함께 동시와 수수께끼의 재미와 자연관찰을 함께 공부하며 이야기해 볼 수 있는 멋진 그림책.
많은 것을 담고 있는 책이라서 직접 보면 더 흥미롭다고 말하고싶다.
한 권으로 이 많은 것을 누릴 수 있는 책도 흔하지 않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