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벌레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도서관 1] 서평단 알림
책벌레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도서관 1 - 초등 고학년이 꼭 읽어야 할 40권의 책으로 배우는 책 읽는 방법 아주 특별한 도서관
임성미 글, 곽병철 그림 / 글담어린이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서평단에 당첨되면 참 좋겠다는 생각으로 참여했는데, 운좋게 당첨된 책이다.
아이들이 어릴 때 부터 책을 많이 접해주려고 노력을 했지만, 그래도 책을 좋아하게 한다는건 결코 쉬운일이 아닌 것 같다.
엄마가 생각하는 좋은책을 아이들이 좋하한다는 보장도 할 수 없고, 그 책이 다 좋다고도 할 수 없으니 더욱 어려운 일이 아닐까?
그런면에서 이 책은 구지 엄마가 읽어주려고 애쓰지 않아도 아이 스스로가 느끼고 책을 가까이 하고 싶은 마음이 들것 같은 책이다.
이 책 한 권에는 무려 40권이나 되는 좋은내용의 책들을 선정해서 소개해주고 있다.
한 권 한권의 책들의 내용들을 자세하게 핵심을 끄집어가면서 선생님께 직접 강의를 듣는것 처럼이야기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지루하지 않아서 좋다.
어쩌면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어내려 가기에는 딱~ 좋은 형식인 것 같다.
어른이 나도 이 책을 읽으면서 아~그렇구나! 어? 이런 뜻이 있었구나! 하고 참 많은 것을 느끼고, 공감하면서 재미나게 읽었다.
소개된 책들 중에는 지금까지 읽어보지 못한 책들도 있어서 구입해서 읽어보고 싶다는 설레임과 의지가 생기도 했다.
책벌레 선생님의 자상한 책 선정은 유익한 정보들을 가득 담고 있어서 어느책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 같다. 아이들이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도움이 되는 책인 것 같다.
꼼꼼히 책 내용을 직접 이야기 하듯이 재미있게 써 놓았고, "이런 상상 어때?"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재미난 상상력을 불러오게 한다.
"좀더 생각해 보자"에서는 책에서 미처 느끼지 못한 더 자세한 내용들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내용을 담고있다.
그리고 이부분이 정말 좋았다고 생각되는데, "알면 더 재미있어!" 코너에서는 그 책의 배경이나,내용속에 숨어있는 진실, 그 책을 쓴 작가의 일화등도 다루고 있어서 또 하나의 상식을 얻어 갈 수 있
어서 또 한 번 유익한 책인 것 같다.
요즘처럼 독서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는 때에 이 책을 만나게 되어서 참 기쁘다.
아직 저학년인 아이가 읽기에는 조그 어려울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이 책이 우리아이에게 독서의
또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다음에는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는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
열심히 독서하는 아이의 모습을 기대하며 이 책을 소중히 소장하고 싶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뽀송이 2008-06-09 2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책이 정말~ 유익하겠어요.
아이들이 활용을 잘하면 더욱 좋겠는걸요.^^

행복희망꿈 2008-06-09 22:46   좋아요 0 | URL
별로 라는 서평이 조금 있기는 하지만, 생각의 차이겠죠?
저는 나름대로 활용하기에 따라 좋은 성과가 있을것 같아서 좋아요.

잎싹 2008-06-10 2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괜찮은 책 같아요.
좋은 책에 당첨되셨네요.

행복희망꿈 2008-06-11 09:36   좋아요 0 | URL
예~ 생각보다 괜찮은책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