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내가 고치는 기적의 밥상] 서평단 알림
내 몸 내가 고치는 기적의 밥상 내 몸 내가 고치는 시리즈
조엘 펄먼 지음, 김재일 옮김 / 북섬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부터 범상치 않은 "기적의 밥상"
서평단에 당첨이 되어서 많이 기대하며 읽었다.
정말 기적의 밥상 이라는게 있을까? 하는 기대만으로도 충분히 설레였다.
하지만, 기대가 너무 컸던것일까? 역시 외국인이 지은책이라서 그런지 솔직히 식단 차체도 그렇
고 섭취하는 음식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와는 조금 거리가 있었다.
여러가지 임상결과나 실제 있었던 사람들이 이야기는 공감이 가는 부분이 있지만, 식단 자체가
미국인을 겨냥해서 그런지 쉽게 실천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물론, 녹색잎의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한다든지 생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건강해 질 수 있다는 것
등은 우리가 지금껏 많이 들어왔던 이야기 이다.
역시나 동물성지방의 섭취는 엄격하게 제한을 해야 한다는 지은이의 말에는 공감이 많이 되었다.
그래서 자주 먹던 삼겹살을 조금 적게 먹으려고 노력중이다.
어쩌면 이 책 한권으로 나도 정말 건강해 질 수 있다는 믿음을 가졌던 탓일까?
그리고 지금껏 그냥 알고만 있었던 내용들을 실예를 들어서 자세하게 분석해서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참고도 되고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기적의 밥상"이라는 제목처럼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고 완전히 믿기에는 조금의 아쉬
움이 남는다. 
물론 뒷부분에 지은이가 제한한 식단을 우리나라 사람들의 실정에 맞도록 따로 우리나라 음
식을 기본으로 해서 식단을 만들어 두었다.
지금부터는 이 식단을 참고로 다이어트에 도전해 볼 생각이다.
이렇게 중요한 내용들로 가득채워진 책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잘 실천할 수 있
도록 쉽게 풀어쓴 책이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
이 다이어트 플랜의 궁극적인 목적을 묻는 질문에 지은이는 이렇게 대답했다.
 "이 플랜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 모두가 나의 방법을 따를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는다. 그러나 적어도 부정확한 정보나 식품 제조업자들의 광고에 의해 무분별하게 식품을
선택하지 않기를 바란다."
이 말에는 정말 공감이 간다. 짧은 시간에 다이어트에 성공한다는 확신은 없지만, 분명히 이
책을 읽고 나면 음식을 선택할 때 한 번쯤은 더 생각하게 되는 지혜를 얻었다.
지혜롭게 먹고 건강하게 살기위해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