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왕자 - 반양장 동화 보물창고 17
오스카 와일드 지음, 소민영 옮김, 나현정 그림 / 보물창고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함께 많이 읽었던 [행복한 왕자]와 [욕심쟁이 거인] 이야기
지금도 가끔 아이들과 그림책을 꺼내 읽으면서 많은 이야기를 하곤한다.
참 친숙하게 우리들의 아이들과 함께 했던 이야기을 쓴 오스카 와일드의 또다른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아홉편의 이야기들이 모두 이국적이며 그 나라의 문화와 시대상을 알려주기도 한다.

[나이팅게일과 장미]에서는 젊은 학생을 위해 자신을 희생했던 나이팅게일의 죽음이 무의미해진 마지막 부분에서는 정말 마음이 아팠다.
누군가의 진심을 알아보는 눈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
[비범한 로켓 폭죽]에서는 자신의 모습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거만하기만 한 로켓 폭죽의 모습이 어쩌면 살아가면서 만날 수 있는 누군가의 모습이 아닐까? 나 자신은 그런 모습이 되지 않아야 겠다고 반성해본다.
[어린 왕]에서는 자신의 허왕된 욕심이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진정한 왕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역시 왕이라면 평범한 사람보다는 더욱 인간적이고 많은 사랑과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본다.
[스페인 공주의 생일]에서는 공주가 자신을 사랑한다고 생각한 한 난쟁이의 헌신적인 사랑이 그려진다. 외모를 보고 그 사람의 인격까지도 판단하는 현실이 참 마음 아프게 느껴진다.
[어부와 영혼]은 사람들이 어쩌면 자신의 마음조차도 잘 다스리지 못하는 현실에서 욕심만으로 자신을 파괴하고 아프게 하는일은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별 아이]에서는 부모의 소중함은 물론 자신만이 소중하다고 생각하며 잘난체 하는 모습이 얼마나 무의미하고 다른 사람을 슬프게 하는지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오스카 와일드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새롭고 흥미로운 세계를 알게 되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나 자신과 주위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