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방 그림책 보물창고 31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이유진 옮김, 한스 아놀드 그림 / 보물창고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세상사람들 누구나 한 가지 이상은 비밀이 있을것 같다.
그 비밀이 크든 작든 꼭! 나 혼자만 지키고 싶은 비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비밀의 방]

아이들이 누군가에게 특히, 부모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생각될때가 가장 행복할까?
문득 이 책을 읽고 나니 그런 생각이 든다.
나의 두 딸들도 어쩌면 엄마,아빠에게 사랑받고 인정받고 싶어 한다고.
그래서 서로를 부러워하며 때로는 싸우기도 하는것 같다.
엄마로써 반성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었다.

이쁜 공주같은 "베라"는 남동생이 태어나면서 부모님의 관심이 동생에게로 많이
옮겨가면서 외로웠던것 같다.
그래서 자신만의 비밀정원에 쌍둥이 여동생을 만들게 된다.
그 쌍둥이 여동생의 이름은 "윌바리"이다.
"베라"는 자신이 심심하거나 외로울때 항상 비밀의 문을 열고 쌍둥이 여동생을 만나러 간다.
자신들이 이름붙인 장미덤불 이라는 뜻의 '살리콘'속에 있는 비밀의 문으로 들어간 "베라"는
행복하기만 하다.
"윌바리"와 함께 강아지와 토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금빛으로 장식된
말을 타고, 요정들이 사는곳으로 여행을 가기도 한다.
자연들이 연주하는 연주곡을 들으면서 산책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베라"의 상상력과 순수함을 알수 있는것 같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어쩌면 "베라"처럼 순수하고 사랑스럽지 않을까 생각한다.

무엇이든 행복하고 즐거운 상상을 하고 있으니까~
연주를 듣고 있던, "윌바리"가 꼭 해야할 말이 있다고 한다.
"사랑하는 언니야, 살리콘의 장미가 시들면 나는 죽을꺼야." 윌바리가 말했어요.
이 말을 들은 "베라"는 슬프지만, "윌바리"와 작별 인사를 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집으로 돌아온 "베라"는 아빠가 선물을 사오셨다는 엄마의 말을 듣고 얼른
자신의 방으로 뛰어간다.
그 선물은 작고 까만 푸들 이었다.
"베라"는 생각한다. 세상에서 가장 예쁜 강아지이고 비밀의 방에 있던 강아지 루프보다
훨씬 더 예쁘고 팔팔하다고~
그런데, 엄마가 그 강아지의 이름이 루프라고 말씀하신다.
루프가 너무나 좋은 "베라"는 밤에 잠이 잘 오지 않았다.
다음 날 아침 정원의 살리콘의 장미가 모두 시들어 있었고, 비밀의 방으로 가는 구멍도
사려져 있었다.
하지만. 똘똘하게 생긴 까만 푸들이 바로 자신의 쌍둥이 여동생 "윌바리"가 아닐까?

아이들이 동생이 생기면서 부모들의 사랑을 동생에게 빼앗긴 다고 생각하는것 같다.
그래서 외로워하고 슬퍼하고 화를 내기도 하는게 아닐까?
이 책의 주인공 "베라"처럼 자신만을 좋아하고 행복을 함께 할 수 있는 누군가를 상상속에서
만들고 싶어하는건 아닐까?
아이들이 순수하고 착한마음을 한 번더 생각해서, 큰 아이에게 더 관심을 많이 가지고
사랑해 주어야겠다.
아무래도 손이 많이 가는 동생때문에 모든일에 소원해진 큰 아이에게는 아주 작은 관심도
행복으로 될 수 있을것 같다.
오늘도 이 한권의 책으로 지금의 나의 모습을 반성하고, 더 좋은 내일의 계획을 세울 수
있어서 좋았다.

그래서 큰 아이에게 말하고 싶다.
"미안하다! 너를 슬프게 해서! 그래도 엄마는 너를 정말 사랑한단다."
앞으로는 노력할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