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끝으로 서다 푸른도서관 14
임정진 지음 / 푸른책들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레에 대한 나의 작은 생각을 일순간에 바꿔버렸다.

발레를 보고 있으면 그냥 아름답다는 생각만 했었는데, 이렇게 고된 연습과 파나는 노력이 있어야만 무대에 서게 되고 공연을 성공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물론, 무용이든 어떤 일이든 노력하지 않고 얻어지는 것은 없겠지만. 겉으로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발레가 발톱이 빠지는 고통이 있어야만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것에 다시 한 번 대단함을 느끼게 된다.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발레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해 주었다.

발레 ‘백조의 호수’에 등장하는 백조들처럼 아름답기만 한 것 같은 발레리나의 꿈은 물속에서 쉴 세 없이 다리를 움직여야 하는 백조를 닮은 것 같다.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발레를 시작해서 영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는 제인이는 어린 나이였지만, 발레에 대한 열정은 누구보다 강하다.

미국과 쿠웨이트, 영국, 스페인 등 여러나라를 두루 다니며 문화를 접하는 제인이는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없는 문화를 체험하고 알아가면서 자신의 발레 삶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 같다. 그래서 책을 읽는 동안 부러운 생각이 들었다.

책의 내용만으로도 참 멋진 세계 체험을 한 것 같다.

외국인들 사이에서 동양인으로서 발레를 공부하면서 문화적인 어려움과, 향수병, 부모님의 이혼 등 많은 일들을 겪지만 제인이는 꿋꿋하게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한다.

사람은 도전할 목표가 정확하게 정해 졌을 때는 그 만큼의 추진력이 생기는 것 같다.

발레를 포기하기를 권유 받지만 받아들이지 않고 끝까지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모습이 대견스럽기 까지 하다.

우리의 아이들도 제인이 같이 강한 의지를 가지고, 그 의지와 열정을 자산으로 해서 꿈을 향해 끝까지 포기 하지 않고 도전해 주었으면 좋겠다.


책 속에 이런 부분이 있었다. “늘 그렇듯이 우리는 가까운 곳에 있는 행복은 사소하게 생각하고, 지나고 나서야 그 소중함을 깨닫는다.”

정말 그런 것 같다. 나의 주위의 모든 것을 사랑하고 감사할 줄 아는 나 자신이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