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왕들의 비밀 동화 보물창고 15
E. L. 코닉스버그 지음, 이현숙 옮김, 최혜란 그림 / 보물창고 / 200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퀴즈 왕들의 비밀” 책을 처음 보았을 때는 딱딱한 느낌만 들었다.

하지만, 그 느낌과는 정말 너무나 다른 책.

흥미 진진 하다는 느낌이 정확한 것일까?

한 번 책에 빠지면 그 다음의 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해서 쉽게 책을 놓을 수가 없다.


이 책에 등장하는 아이들 아니, 퀴즈 왕 4명의 이야기는 지금까지 보아왔던 그 어떤 책에서 보다 흥미롭고, 새롭다.

영혼들 모두가 아픔을 가지고 있지만, 지혜롭게 해결해가는 성장과정이 잘 드러나 있다.

퀴즈 문제들이 하나하나 밝혀지면서, 그 해답들을 말하는 영혼들의 이야기 속에는 답을 알 수밖에 없었던 진실이 있었다.

올린스키 선생님과 노아, 나디아, 에탄, 줄리안이 풀어가는 퀴즈는 우리들이 생활하면서 꼭! 기억해야 하는 많은 것들이 담겨있다.

또 하나, 이 책을 읽으면 상식이 풍부해 진다. 거북이의 생태에 대한 이야기와 역사와 관련된 여성의 이야기, 캘리그래피의 이야기는 신선하고 즐거운 자극이 되었다.


그리고 노아가 틸리 할머니께 캘리그래피를 배우게 된다.

할머니가 가르쳐 준 대로 여섯 단계를 밟으면서 펜에 잉크를 채우며 할머니가 했던 말을 떠올리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이 여섯 단계는 말이야, 일을 시작하기 위한 준비가 아니야. 시작 바로 그 자체라고 생각해야 해.” 라고 말한다.

무슨 일이든 시작하고자 하는 그 마음이 중요하고, 결정 했다면 처음 그 마음대로 끝까지 도전하는 자세를 가져야겠다.

아이들이 조금 더 자라면 꼭 보여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