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카보그
J.K. 롤링 지음, 박아람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20년 12월
평점 :
정말 굉장합니다. 아이들에게 이런 서사의 동화를 읽어 줄 수 있고 스스로 읽게 할 수 있다니!!! 뻔한듯 하지만 아이들이 구하는 나라의 이미지나 새로운 탄생의 이야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그린 그림으로 만들어 져서 더욱 볼거리가 풍성해졌습니다.자신의 그림이 이렇게 멋진 동화책에 실린 아이들은 얼마나 기쁠까요? 실리지 않은 그림이나 다른 나라 아이들의 그림도 보고 싶네요.
요즘 시대에 영화로 만들어지기는 쉽지 않겠지만 애니매이션으로라도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어른으로서 읽다보니 국가가 국민을 기만한 몇몇 사건들이 생각나기도 해서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그저 동화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새로운 꿈을 키울 수도 있겠지요.
굿펠로 총리가 에슬란다 아가씨와 결혼하기 직전에 플루리타니아의 왕은 굿펠로에게 코르누코피아의 돼지고기 버섯 소시지를 1년 내내 먹게 해 주면 자기 딸들 가운데 하나를 고를 수 있게 해 주겠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굿펠로 총리는 자신의 결혼식 초대장과 함께 돼지고기 버섯 소시지를 선물로보냈다. 에슬란다 아가씨는 포피리오 왕에게 딸들을 음식과 맞바꾸려 하지말고 저마다 남편을 스스로 찾게 해 주라는 편지를 써서 넣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