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 인테리어 인 뉴욕>을 리뷰해주세요.
스위트 인테리어 인 뉴욕
아오키 레이코 지음, 나지윤 옮김 / 나무수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사실 아직 인테이어에 관심을 가져본적이 없는것 같다. 미혼인데다가 부모님집에 그냥 얹혀살고 있으니(?) 집안에서 하는 거라곤 먹고자고 가끔씩 설거지 내방청소 정도이다. 부엌일을 가끔씩 도울때도 있지만 그냥 엄마가 하라는 대로 조금 하는 정도... 그런대다 난 게으른 편이며 꾸미는것에도 별 관심이 없는 편이다. 하지만 이책을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읽었다.ㅎㅎ

이 책은 뉴욕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이야기하는 책이다. 주인공 아오키레이코는 11년전 뉴욕으로 건너간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라도 한다. 책 곳곳의 뉴욕스타일의 인테리어 팁들이 많다. 패브릭이용,로프트를 개조한다던지, 이케아 제품을 이용한다던지하는..다 한번씩 따라해보고 싶지만 그중에 프레임이나  미술작품을 걸어두는 것과, 패브릭패널 만드는건 꼭 한번 해보고 싶다. 하얗고 넓은 벽면을 액자로 꾸며보는 상상을 언제나 하고 있었다. 그러고보니 나도 인테리어에 그리 무신경은 아니었구나 싶다. 작은 상상들이, 작은 소품들이 집을 환하게 하는건데 나는 인테리어는 항상 거창한 무엇이라고만 지레짐작 하고 있었는것 같다.

 책을 보고 있으니 나에게도 나만의 집이 있으면 좋겠다란 생각이 든다. 누구에게도 터치 받지 않는 내가 꾸민 나만의 공간...생각만해도 행복해지는것 같다.  책을 쓴 아오키 레이코가 남편과 함께 방을 구하러 다니는 모습을 보면서 그 생각이 많이 났다. 무려 2년간의 '집 구하기 대장정'이라니..(우리나라에서 그랬다는 사람들을 아직 보지 못했는것 같다). ..그들의 정성이 놀라울 뿐이다.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눈을 많이 끈다. 사진도 섞여 있었더라면 훨 더 좋았을 텐데..일부는 글만으로는 상상하기 어려운 것도 있었다.  하지만 일러스트만으로도 눈이 충분히 즐겁다. 예쁜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분면히 만족할것이다. 첨부터 끝까지 온통 일러스트다~

 하나씩 하나씩 따라해보고 싶다. 언젠가는 해볼수 있는 날이 오겠지. 내용이 가격에 비해 그리 알찬 편은 아닌것 같아 별 하나는 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