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을 리뷰해주세요.
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
오승연 지음 / 경향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지만 요즘 아이들에게 영어가 어떤 존재인지는 대충안다. 주변만 봐도 영어교육에 들이는 사교육비는 거의 입을 다물지 못할 만큼 거대한 부담이고 영어공부에 투자하는 아이들의 시간은 거의 모든 공부의 절반은 되지 않을까 싶다. 방학을 하니 더더욱 극성인것 같다. 각종 특강에 캠프에 ,...하루에 학원을 아침저녁으로 두번가기도 하고 먼길을 달려 유명한 캠프를 다니기도 하고 .. 요즘 부모노릇하기 참 어려운것 같다.  

책은 총 4파트로 구성되어있다. 첫째부분에선 영어 공부에 통하는 일반적인 원칙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영어일기쓰기, 영어공부에 몰입하는 방법,슬럼프극복하기,말하기만큼 중요한 읽기에 대해서....두번째 파트는 현재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추세와 방향에 대한 이야기이다. 필자는 세계영어흐름을 읽어야 한다고 말한다. 세번째파트에선 영어교육을 위한 부모의 마인드 경영에 대해서 나온다. 한국에서의 영어공부와 맞춤교육 그리고 적성과 흥미, 능력에 따른 영어공부에 대해서 말한다. 네번째 파트는 실제적인 영어교육 학습법에 대해서 나온다. 각각 언어적 지능이 높은아이. 논리-수학적 지능이 높은 아이, 음악적 지능이 높은 아이. 공간적 지능이 높은 아이등등...각각의 성향에 따른 영어교육 방법을 제시함으로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영어교육을 할수 있게 도와주었다.예를 들면 음악적 지능이 높은 아이영어학습법으로 부모가 해줄수 있는 영어학습법으로는 

1)음악을 몇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르고 노래를 잘하므로 영어노래하기를 자주 시킨다. 

2)악기 연주도 즐기기 때문에 많은 악기들을 접하게 하고, 그들의 이름을 이어가며 영어 단어를 확장시켜 공부하는 법을 가르쳐줄 수 있다. 

3)들어본 영화 음악이나 광고 음악 등을 활용해서 영어 음악을 만들어보는 기회를 만들어주면서 비슷한 내용으로 가사를 바꾸어 불러보도록 한다... 

사실 내 아이가 영어 영재로 크길 바라지는 않는다. 다만 넓을 세상을 여행할수 있으려면 영어가 필요하므로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느낄뿐이다. 각각의 특성에 따른 영어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에서는 심하게 공감하며 내가 하는 영어공부 방법으로서 한번 적용시켜봐야겠다.이 책이 아이들 영어공부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님에게 나름의 대안이 될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