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벌루션 No.3 더 좀비스 시리즈
가네시로 카즈키 지음, 김난주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재일동포 최초의 나오키문학상을 수상한 가네시로 카즈키(金城一紀).  재일동포라는 것 만으로 호기심이 일었다. 게다가 요즈음 내가 푹 빠져있는 일본소설이 아닌가.  플라이 대디 플라이, 스피드와 함께 레벌루션 No.3를 구입했다.  내용이 궁금해진다. 

  우리는 모두 일류가 되기를 원한다. 학교에서, 사회에서, 친구사이에서... 우리는 그렇게 교육을 받아왔다. 그리고 그렇게 보아왔다. 모 CF에는 일류를 더욱 부추기고 있기도 하다. No.1 을 기억한다고...일류학교, 일류기업, 일등신랑감, 일류, 일류, 일류  온통 일류 일색이다. 그런 와중에 여기에 스스로 일류이기를 포기한 47명의 학생들이 있다. 일류학교에 둘러쌓여 그 누구도 상대하기를 꺼리는 2류도 하닌 3류학교를 다니는 그들. 그들의 이름은 "더 좀비스"이다.  좀비에서 유래되었다는 좀비스들의 활약상을 따라가보자.

  3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세번째 이야기가 재미있었다.  한 여대생의 보디가드가 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모 뻔한 스토리지만 두편보다는 재미있게 읽었다. 읽으면서 학교다닐적 문제만 일으키던 친구들이 생각이 났다.  결코 밉지많은 않았던 언더그라운드 친구들....과연 그 친구들은 사회에서 어떻게 살고 있을까 문득 궁금해진다.

 레벌루션 No. 3 에는 친구의 우정이 주를 이룬다. 그러면서 소외된 계층, 그 계층에 있는 그들만의 살아가는 방법이 담겨져 있다. 친구의 죽음을 잊지 못하는 아픔도 있고, 풋사랑도 있고, 재일동포의 차별과 혼혈의 차별도 있다. 그런 가운데 그들만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그리고 절대 No.3가 아닌 그들을 따라가다 보면 기분이 상쾌해진다. 내용의 빠른 전개처럼 읽히기도 빠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