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주식회사 - S.E.R.V.E 리더십으로 만드는
케네스 블랜차드 외 지음, 조천제 외 옮김 / 21세기북스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행복주식회사]를 읽기 전에는 그저 딱딱한 리더십 교육도서인줄 알았다. S.E.R.V.E 리더십 모델이 어떻고 멘토링 프로그램이 어떻고 직장내 성공하는 리더가 되기위한, 어디 컨설팅 회사에서나 사용함직한 그런 책인 줄 알았다.

  책을 받아보고 뒷면을 보았다 - 항상 책을 구입하면 뒷면과 표지의 날개를 읽는 습관 때문에 - 그곳에는 행복주식회사를 만드는 5가지 비밀이라고 큼직하게 쓰여있고 약간의 줄거리가 소개되어있다.  약간의 호기심으로 첫페이지를 열어보았다.  우선 두껍지 않아서 마음이 놓였다.  이런류의 책은 자칫하면 무거운 내용으로 인해 쉽게 지루해지기 일쑤이다.  게다가 설명, 나열형이 아닌 소설형으로 구성된 내용이 인상적이었다.  주인공인 레이첼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책의 깊숙한 곳에 들어와 있게된다.  - 책의 내용은 생략하기로 한다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 좋든 싫든 말이다. 우리의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하지만 사회 조직내에서 상사나 부하직원과의 관계가 때로는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그반대로 사회생활의 활력이 되기도 한다.  훌륭한 상사를 만난다는것. 이보다 더 행복한 행운은 없을 것이다. 나를 독려해주고 동기를 유발시키고 나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에 배치해주는 상사를 만난다면 밤을 세워 일을 해도 피곤한 줄 모를것이다. 반대의 경우라면 무엇을 바라겠는가, 사표를 낼 수밖에....

 훌륭한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훌륭한 리더의 자질은 어떤것인가? 훌륭한 리더가 되기위해 부하직원을 어떻게 관리하여야 하는가? 훌륭한 리더가 되기위해 무엇을 해야하는가? 도대체 훌륭한 리더란 무엇인가? 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다면 [행복주식회사]를 읽어보기 바란다. 아마도 [행복주식회사]를 읽고 나면 가슴 한켠의 뿌듯함이 일어날지도 모르겠다. 이책을 읽는 순간 우리는 이미 훌륭한 리더로서의 준비를 갖추게 될것이다.

  [행복주식회사]는 혼자 읽는것 보다는 부서원과 함께 읽고 토론한다면 더욱 효과적일것이다. 회사내에서 OJT등의 자료로 활용되어도 좋을 듯 싶다. 그렇지 않으면 부하직원에게 한권씩 선물하는것도 좋을듯싶다. 분명 [행복주식회사]를 읽는 동안은 행복해질 테니까말이다. 나도 다 읽은 [행복주식회사]를 앞의 직원에게 건네야 할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