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 나와 나 사이에 숨겨진 열두 가지 이야기
요시다 슈이치 외 지음, 유은경 옮김 / 행복한책읽기 / 2006년 3월
평점 :
품절


  일본에서 잘나가고 있다는 12명의 작가의 글이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나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다.  하나의 주제인 "비밀"속에 숨겨진 두주인공의 서로다른 생각을 12명의 작가는 각자 특유의 필치로 그려나가고 있다.  동일한 시간대에 벌어지는 두사람의 서로다른 생각....마치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를 보는듯이...

  "비밀"은 요즈음 각광받고 있는 "사신치바", "중력삐에로", "종말의 바보"로 잘알려진 "이사카 고타로"와  "일요일들", "퍼레이드", "랜드마크"등으로 유명한 "요시다 슈이치"등 현재 일본에서 각광받고 있는 12명의 작가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하지만 조금은 독특한 구성으로 짜여있다. 하나의 사건을 놓고 그 사건에 처해있는 당사자 두명의 시각이 그대로 담겨있다.  그래서 더욱 신선하다. 우리는 가끔 "내가 이생각을 하고 있을때, 상대방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라고 궁금해 했던 적이 분명 있을것이다. 또한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그런 이야기들을 좋아하는 것 같다.  상대방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다는것, 마치 숨겨놓은 상대방의 일기를 몰래 읽는것 처럼 짜릿함이 베어나온다.

'아리스가와 아리스'의 "진도4의비밀"은 결혼을 앞둔 남녀의 각자 떠나는 여행의 비밀을 알려준다.  남자와 비밀과 여자의 비밀을...'요시다 슈이치'의 "부재전표"는 가슴이 찡한 그 무엇이 남는 이야기이다.  택배원과 택배를 주문한 사람과의 비밀이 밝혀진다. '시노다 세스꼬'의 "별장의 개" 길잃은 개를 두고 호텔의 여행객과 호텔의 청소원사이에서 벌어지는 잔잔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모리에토'의 "특별한날"은 한참동안 여운이 남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비밀"에 담겨있는 12작품은 어느것 하나 버리기 아까운 가슴속에 오래도록 여운이 남는 이야기들로 짜여져있다.  한작가당 10여장속에 담겨져 있는 이야기는 여느책 한권에 실려있는 내용과 비슷한 무게를 지니고 있다.  일본의 대표12명 작가가 펼쳐보이는 그들만의 이야기세계로 잠시나마 빠져보는것도 행복할 듯 싶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베이비송 2006-09-12 1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백년고독님의 비밀은 무엇??

백년고독 2006-09-12 1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워낙 비밀이 많아서, 책 한권으로도 모자를걸요....ㅋㅋ

베이비송 2006-09-12 11: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밀 많은 남자 노~굿~~~ ===========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