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이 되라 - 운명을 바꾸는 창조의 기술
강신장 지음 / 쌤앤파커스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마다 회사에서 삼삼오오 모여 인터넷을 통해 SERI CEO를 본다. 아침일찍 소중한 30분의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나름대로 좋은 내용도 있고, 그저 그런 내용도 있다. 이 책 처음에 소개하고 있는 김상근 교수의 강의도 재미있게 보고있다. 사실 이 책을 통해 무언가 얻기를 원했었다. 하지만 책의 반을 읽다가 덮어버렸다. 나머지 반을 읽을 시간조차 나에게는 아깝다는 생각에서였다. 추천사와 인터넷서점의 밀어주기식 광고와 홍보에 낚였다는 느낌이 들었다. 제목이 너무 거창하다는 말밖에 달리 할말이 없다. 

물론 책이라는 것이 읽는 사람마다 느낌이나 받아들임이 다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하지만 광고바닥과 마케팅분야에 오래 몸담아서인지 '확' 끌어당기는 맛이 없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으라는 저자의 말이 무색하게만 느껴졌다. 책의 산만한 구성도 한 몫 한 듯 하다. 한없이 되풀이되는 문장들과 각장 처음에 소개되고 있는 시, 말미에 들려주는 insight question? 도 어색하기만 하다. 한마디로 '소문난 잔치 먹을 것 없다'는 표현이 딱이지 않나 싶다. 

이 책을 구입하게 된 것은 SERI CEO 강의 중 도서 리뷰 코너에서 소개를 해주어 '참 재미있겠다'라는 생각에 구입했는데, 딱 거기까지다. 그 리뷰에서 들려준 이야기가 전부다다. 지금 이순간 나머지 반을 들쳐보지만 전반부와 별 차이가 없다. 책의 제목 '운명을 바꾸는 창조의 기술-오리진이되라'가 무색키만하다. 임원진 보시라고 꽤 많은 책을 구입했는데 갑자기 죄송스러운 생각이 든다. 보는 이마다 받아들이는 느낌이 다를테니 부디 좋은 반응이 있기를 바랄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