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령의 춤추는 생각학교 6~10>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만의 영웅이 필요해 이어령의 춤추는 생각학교 7
이어령 지음, 홍정아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는 등장하는 인물은 워낙 유명해서 왠만하면 다 알만한 그런 인물들이다. 그들은 결코 태어날때부터 훌륭한 인물이 아니었음을 알게 될것이다. 동서양의 아주 오랜 역사속 인물부터 아직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인물들의 남다른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일먼저 등장하는 인물은 너무나도 유명한 우리나라 조선시대의 황희정승이다. 그는 남다른 덕으로 높은 지위에서 많은 사람들에 칭송을 받으며 한시대를 살아갔다.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약한 사람을 무시하지도 않았으며 언제나 유한모습으로 존경을 한몸에 받았던 인물이다. 중국의 유방은 나약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성품으로 인해 자신과는 상대도 되지 않는 항우를 누르고 중국을 지배하는 한나라 왕의 자리에 오른다.  

다음으로 소개되는 인물들은 우리가 잘알고 있는 나폴레옹과 서경덕 그리고 다소 인지도는 떨어지지만 이덕무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들의 공통점은 책을 좋아했다는 것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잘된 인물들은 늘 손에서 책을 떨구지 않았다는데 있다. 책속에서 지혜를 얻고 길을 찾고 미래를 얻은 인물들이다. 물론 현실에서 보면 이덕무나 서경덕 같은 인물이 존경받지 못할 수도 있다. 집안은 기울어 먹을것도 없는데 그저 앉아 무능하게 책만읽는 가장이라니 있을 수 없는 일이겠지만 그 시절에는 신분이라는 것이 있어 어쩔 수 없었음을 이해해야 할 것이다.  

그다음에 등장하는 인물은 바이올린의 거장 스트라디바리에 관한 이야기이다. 지금도 바이올리스트들의 로망인 바이올린 스트라디바리. 왜 그토록 열광할 수 밖에 없는지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어서 세상을 바꾼 인물의 이야기가 등장한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엉클 톰스 캐빈'의 야이기가 이어지고 철강와 카네기와 우리나라 유한양행의 창시자인 유일한이라는 기업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외에도 호킹박사와 E.T 나 인디애나존스 등을 만들 너무나도 유명한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주고 있다. 

그외에도 많은 인물들의 범상치 않은 이야기가 등장하는데 책을 읽고 나면 한나같이 남다른 노력과 한방면에서 끝까지 굴하지 않는 태도를 보였다는 특징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상대방을 업신 여기지 않고 존중해주는 마음과 늘 공부하고 책읽고 잠시도 쉬지않는 모습속에서 게으름이라는 단어를 찾아 볼 수가 없었다. 돈을 벌었다고 젠체하지도 않고 자신이 번 돈을 사회에 환원하여 좋은 일에 아낌없이 주는 모습속에서 남다른 차이점을 찾을 수 있었다. 그 외에도 일반사람들과는 다른 도전하고 자신의 사고를 전환하여 새로운 것들을 찾아낸 인물들을 통해 우리도 열심히 노력하고 노력한다면 우리도 작은 영웅이 될 수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무릇 영웅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임을 명심한다면 우리도 바로 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