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 항상 지켜줄게!>를 리뷰해주세요.
널 항상 지켜 줄게!
앨리슨 맥기 글, 파스칼 르메트르 그림, 임정진 옮김 / 살림어린이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아파트가 너무 많아 강아지(개)를 키우기가 만만치 않다. 어릴 적만 해도 앞마당이 어느 정도 있어 강아지(개)와 함께 뛰어놀 수 있었는데 이제는 주위의 눈치를 봐가면 조용조용 키워야 하는 현실이 안타깝다. 물론 나는 강아지(개)를 더 이상 키우지는 않는다. 이 책을 보니 어릴 적 강아지(개)를 키울때가 생각나 베시시 웃음이 나왔다. 그때는 강아지(개)가 최고의 친구이고 놀이대상이고 함께 생활하는 가족이나 마찬가지였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밤에 든든하게 집을 지켜 주었다는 것이다. 개라는 동물은 워낙 후각과 청각이 뛰어나 한밤에 조그마한 인기척에도 짖어대기 때문에 그렇게 든든할 수 가 없었다. 

동생과 강아지를 갖고 싸움도 하고 잠자리에선 서로 끌어안고 자겠다고 뺏고 빼앗기는 쟁탈전까지 했던 기억이 새삼 떠올랐다. 이제는 너무 커버려 강아지나 개를 끌어안고 자지는 못하고, 아파트에 살다보니 개를 키울 수 없게 되었지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넓은 마당에서 개와 강아지를 키우며 살고 싶다. 이 책은 조그마한 강아지가 자신의 주인이 사는 집을 끝까지 지켜주겠다는 야무진 생각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아이에게 읽어주었더니 까르르 웃으며 좋아하는 것이 강아지가 있으면 상당히 좋아하겠구나 하는 마음이 들게했다. 

예쁜 그림과 감동적이고 따뜻한 이야기가 말 못하는 동물이지만 주인을 향한 충성심을 느낄 수 있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비롯 말 못하는 동물이지만 함께 돌보고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