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색의 수수께끼 밀리언셀러 클럽 81
나가사카 슈케이 외 지음, 김수현 옮김 / 황금가지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적색의 수수께끼'를 받아들고 한참이 지난 이제야 읽게되었다. 이유는 간단하다.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사실 '적색의 수수께끼'를 받고 바로 '청색의 수수께끼'를 구입했을 정도로 이 책에 무한 신뢰를 보냈다. 바로 에도가와 란포상 수상작가라는 것 때문에 말이다. 역시,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5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적색의 수수께끼'. 어느 작품 하나 버릴 것이 없다.

다섯 작품중에서 특히 눈에 띄는 작품은 역시 '13계단'으로 유명한 다카노 가즈아키의 작품이었다. 하지만 '에게, 이게 모야 페이지가 얼마 안되잖아'라는 말이 먼저 나온다. 그러나 좋은 작품은 분량이 중요한 것이 아님을 여실히 보여주는 작품이었다. 어떻게 이럴 수가. 역시 다카노 가즈아키의 매력에 빠져들수 밖에 없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5층짜리 건물에서 어찌도 이렇게 긴박함과 긴장감과 공포, 그리고 재미를 모두 담아 넣을 수가 있을까? 대단하고 대단하다. 이중인격 살인자. 9명의 시민을 무참히 살해하고 공사중인 한 학교의 5층건물에 피해 들어온다. 마침 이 곳에는 바닥에 왁스칠을 하던 아르바이트가 일을 하고 있었다. 둘만의 숨박꼭질이 이어진다. 몰입도가 대단하다. 마지막에 벌어지는 장면. 예측가능하면서도 작가의 역량을 단번에 느낄 수가 있다. 5작품중 단연 최고.

두번째 작품. 신포 유이치의 구로베의 큰곰. 산악을 주제로 한 인간의 내면과 희생이라는 주제로 매우 사실적으로 묘사되어진 작품이다. 마치 한겨울 나홀로 매서운 눈바람이 부는 산에 떨어진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작품이었다. 마지막에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시간의 흐름은 가슴 따뜻함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이 책을 읽다보니 작가가 산악에 대해 상당한 지식을 지니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장면묘사와 상황설명등이 마치 책이 아닌 영상물이나 실제상황을 보는 것 같았으니 말이다. 이 작가의 다른 작품이 기대가 된다.

또하나 가볍고도 재미있으면서 다소 슬픈 결말의 작품인 첫번째 나가사카 슈케이의 '밀실을 만들어 드립니다'는 살인에 대해 꼬리에 꼬리를 물게 만드는 작품이었다. 늘 한 카페에 모여 즐기는 사람들과 어느날 찾아든 14살의 여자아이. 이 작품은 밀실살인이라는 주제로 그 해결책을 함께 풀어나가게 만드는 묘함이 있는 작품이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마음이 아파옴을 느꼈다.

그외의 두작품 가와다 야이치로와 신노 다케시의 두작품도 나름대로 재미있게 읽은 작품이다. 역시 란포상을 수상한 작가들의 작품이라서인지 일단 실패할 염려가 없을뿐더러 여러작가의 작품을 비교해가며 읽을 수 있는 재미가 더해졌다. 장르도 다양하고 주인공들도 다양해 지루함은 찾을 수가 없었다. 전체 4권중 적, 청 두 권은 이미 나왔다. 나머지 두 권도 빨리 나왔으면 하는 바램과 아직 읽지 않은 청색의 수수께끼가 남아있음이 기분좋을 따름이다. 과연 청색의 수수께끼는 나에게 어떤 즐거움을 줄지 사뭇 기대가 된다. 최근 읽은 작품 중 놓치고 싶지 않은 작품들 중 하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