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
요시다 슈이치 지음, 오유리 옮김 / 북스토리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요시다 슈이치라는 말에 주문을 했다. 2년전인가 나왔었는데 개정해서 나왔나 보다싶었다. 하지만 책을 받아들고 화가 났다. 가격은 그대로인데 이럴수가 있는가, 2년전에 나온책은 분명 2편(워터, 최후의 아들)이 실려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나온 책은 달랑 '워터'만 들어 있다. 표지만 바뀌고 표지를 벗기니 파란색의 하드카바가 똑같음을 알 수 있었다. 단지 페이지가 왕창 줄었을뿐.

게다가 더 황당한 것은 함께 실렸던 '최후의 아들'이 얼마전에 별도로 출간되었다는 사실이다. 다른 작품 한편과 묶어서 말이다. 좀 해도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리 요시다 슈이치가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있다고 해도, 한권을 분철해 두권으로 만들 생각을 했을까?. 다시말해 가격이 배로 올랐다는 말이다. 실망이다... 이러한 발상은 자제해 주었으면 좋겠다. 아무리 기업의 기본목적이 이윤이라지만 이는 책을 사랑하는 독자를 무시하는 태도로 밖에 안보이다. 어쨋든...

요시다 슈이치의 '워터'는 그의 작품답게 따뜻함이 물씬 담겨있어 다행이었다. 학창시절 네친구의 우정과 비밀을 간직한 이야기. 그 친구들을 연결하는 수영대회. 마지막 장면은 가슴이 찡했다. 역시 요시다 슈이치!!! 책의 내용이 좋았음에도 별 두개를 뺏다. 하나는 출판사때문에, 하나는 비싼책값때문에... 요시다 슈이치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중고서점에서 구판을 찾아보길 바란다. 솔직히 '워터' 한편이 담긴 이 책을 제 가격 다주고 사기는 아깝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