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연필화 쉽게 하기 - 일반 색연필 기법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시리즈로 나온다는 것은 분명 부담으로 작용한다. 이미 이전에 몇권을 구입했으니 새로 나온것도 사야 하니 말이다. 이번에 '스케치 쉽게하기 시리즈'에서 '색연필화 쉽게하기'가 새로 나왔다. 그림에 소질은 없지만 나름대로 그림을 좋아하는지라 이 시리즈를 계속 구입하고 있다가 결국은 이 책도 구입하게 되었다.

앞선 3권의 책과 다른점이 있다면 색연필이라는 제목이 전해주듯 표지가 산뜻하다. 색연필은 집에 한두 다스는 갖고 있는 것이 아니던가. 내 것이 아니더라도 좋다. 아들 딸이나 조카가 사용하고 있을 테니 말이다. 게다가 초판 한정으로 색연필 12색을 끼워 준다니 살 수 밖에...

받자마자 색연필 확인하고, 책을 펼쳐 들었다. 색연필로는 어떻게 그릴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역시 알기 쉬운 해설과 차근 차근 따라 할 수 있는 설명이 마음에 든다. 하긴 저자가 누구던가. 그림 그리는 방법을 아는 김충원이 아니던가. 우리는 그저 따라면 하면 된다. 대신 열심히 꾸준히 말이다.

한페이지 한페이지 읽다보면 어느새 함께 따라온 색연필-이거 참으로 좋다. 일반 종이 상자에 담겨있는게 아니고 캔에 담겨있다. 앙증맞고 고급스럽다-의 뚜껑을 열게 된다. 하얀 도화지에 밑바탕, 그리고 저자가 알려주는데로 그리고 색칠하면 어느덧 색연필로 그림을 그린다는 것이 그리 어렵지 만을 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시리즈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