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
닌텐도/닌텐도코리아
평점 :
절판


영어삼매경 못지 않게 국내에서 히트를 친 제품이 아마도 이 "두뇌 트레이닝" 일 것이다. 결국 이것도 광고의 힘이겠지만 말이다.   하지만 두뇌트레이닝은 어느정도 뇌 발달에 도움이 될 듯 싶다. 우선 다양한 트레이닝 문제가 있어 좋다. 가장 간단한 수학문제 풀기(20문제, 100문제)와 삼각계산하기 - 두뇌 트레이닝의 숫자 계산하기는 수학문제 풀듯이 지속적으로 되풀이 하다보면 잘 사용하지 않는 두뇌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다-  와 책 읽기, , 시간계산하기, 단어암기하기, 그리고 왜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숫자와 ㄱ,ㄴ,ㄷ...을 연결하기 등 두뇌를 훈련시키는 문제들이 줄을 잇는다.   

먼저 꾸준히 훈련을 한후에 자신의 두뇌나이에 도전을 해보면 재미있는 결과가 기다리고 있다. 때로는 40대가 나오고, 50대가 나오는가 하면, 어쩌다가는 20대의 두뇌 나이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그럴때면 기분이 좋아진다. 처음에 시작할때 박사님의 똑같은 말도 나름대로 재미있고, 가끔씩 묻는 질문에 대답도 해야하고, 때로는 그림도 그려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매일매일 훈련을 하고 도장을 찍어야 한다는 것. 도장을 열심히 찍다보면 새로운 훈련문제가 나타난다.

무엇보다 함께 들어있는 스도쿠가 재미있다. 어쩌면 나는 스도쿠 때문에 이것을 구입했는지도 모르겠다. 컴퓨터나 서점에서 산 스토쿠 책으로 문제를 풀다가 그 재미에 빠져 어디 스도쿠만 따로 있는 게임기는 없나 찾던중 두뇌트레이닝을 구입하게 된것이다. 문제를 푸는 방법이 조금은 불편하지만 그것도 익숙해지면 나름대로 재미있을 것이다.

두뇌트레이닝은 스도쿠와 두뇌개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최고의 매력이 아닌가 싶다. 아마도 닌텐도의 한글화 소프트웨어 중에서 두뇌트레이닝이 제일 알차지 않을까 싶다. 나처럼 나이를 먹는 사람에게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