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빈치 코드 1
댄 브라운 지음, 양선아 옮김, 이창식 번역 감수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4년 7월
평점 :
절판


    다빈치 코드. 워낙 유명한 작품이라 읽어야지 읽어야지 하면서도 계속 기회를 잡지못하다가 이제야 읽었다.  이상하게 유명한 작품은 꼭 한발씩 늦는 경향이 있다. 때로는 그냥 넘기기도 일쑤이긴 하지만... 다빈치 코드도 그런 책이었다. 영화로도 나왔지만 책보다 못하다는 말에 그냥 지나치지 않았던가. 차라리 영화로나 보고 말것을 그랬다는 생각이 들었다. 1편을 보고 결말이 궁금해서 끝까지 보고말았다. 아마도 결말보다는 결말까지 가는 과정이 훨씬 스릴있고 재미있지 않았나 싶다.

  다빈치 코드. 2004년 최고의 작품. 최대의 판매부수를 자랑하는 작품이란다. 책을 안읽는 친구녀석도 읽었다하니 더이상 말해 무엇하리. 처음부터 긴장감이 대단한 작품이다. 루브르박물관. 내가 루브르 박물관에 가본적만 있다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더 재미있게 읽었을지도 모르겠다. 하긴 루브르박물관은 하도 커서 하루에 다 볼 수도 없다고 하니 그 규모는 미루어 짐작이 간다.

  책이 나오고 과연 영화로 나오면 누가 주인공으로 어울리는가가 세간의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기호학교수와 죽은 박사의 딸, 그리고 그들을 쫓는 경감과 오프스데이의 정체 등. 종교적인 이야기가 나와 조금은 움찔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작가 덴 브라운은 교묘히 피해간 노력이 엿보인다.  결말이 기대보다는 약간 싱겁게 끝나고 액션이 부족한 듯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짜임새가 있는 구성이었다. 단지 다빈치코드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은것처럼 내가 볼때 그렇게 까지는 아니지 않았나 할 뿐이었다.

  하긴 요즈음 나오는 몇몇 말도 안되는 추리, 스릴러물보다는 월등히 훌륭하니 의심하지 말고 보기를. 루브르 박물관의 모습을 보기위해 영화를 봐야할 것 같다. 하긴 영화에 루브르박물관의 모습이 나올지 안 나올지늘 알 수 없지만, 원작보다 못하다는 말을 직접 확인해 봐야 할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