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태교 동화 - 뇌 태교 박사 김창규가 임신 40주 태아의 성장 단계
김창규 지음, 박정순 감수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3년 10월
평점 :
품절


  벼르고 벼르다 책을 샀다. 다른 태교동화책이 몇권 있어 그냥 있는 책으로 읽어줘야겠다 싶었는데, 서점에 나가 이 책을 보는 순간 구입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집으로 돌아와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다. 표지나 내지의 색들이 예뻤다. 특히 부록으로 있는 뇌 태교 캘린더가 마음에 들었다. 중요한 사항을 간단히 메모해 두면 좋을 듯 싶다.

  나온지 3-4년 된 책이 아직도 팔리고 있다는 이야기는 책이 괜찮다는 증거이리라. 특히 산부인과 전문의가 쓴 책이라 신뢰도 갔다.  책의 내용은 다양하다 그림은 물론 시, 에세이, 소설, 영화대사 및 동화등이 수록되어 있다. 1주부터 40주까지 각주마다의 특징이나 부모가 해야할것등이 처음에 소개되고 각주에 알맞는 이야기가 나온다. 때로는 시도 나오고 때로는 재미있는 동화도 나오고, 때로는 에세이도 나온다.

  그저 각 주에 맞추어 읽어주면 된다. 하지만 각주마다 내용이 좀 짧은 듯 해서 한번 읽어주면 그만이다. 내용이 각주마다 조금씩만 더 추가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할 수 없이 각 주마다 담겨있는 이야기를 일주일에 1-2번씩 반복해서 읽어주고 있다.   대체적으로 내용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일부 이야기는 조금 거슬리는 다시말해 불필요한 부분도 발견되곤 한다. 전체적으로 예쁜 그림들과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 읽는이의 마음도 예뻐질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일반적으로 태교가 중요하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임신기에 태교를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는 것을 듣곤 한다. 과연 태교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솔직히 모르겠지만, 그래도 부모의 마음은 다 똑 같을 것이다. 예쁜것만 들려주고, 예쁜말만 하고, 예쁜것만 먹고 싶은 마음처럼 태교도 예쁘게 하고 싶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뇌 태교 동화"는 안성맞춤인 듯 싶다. 이 책으로 태교를 한다면 분명 배속의 아가는  예쁘게 무럭무럭 자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