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에게 피어싱
가네하라 히토미 지음, 정유리 옮김 / 문학동네 / 200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정에 다녀온 아내가 나에게 책한권을 불쑥 내민다. "당신이 좋아할 것 같아서" 라는 말 한마디와... 얇은 하드커버지에 하얀색 표지에 빨간색으로 "뱀에게 피어싱"이라 씌여있다. 나는 주로 일본소설을 즐겨 읽는다. 조금은 색다르고 그들만의 표현이 좋아서라고나 할까.

  책을 받아들고 몇페이지를 들척여 보았다. "근데 조금은 내용이 그래..."라는 말이 다시 들려온다.  "도대체 어떤 내용이길래?", "한번 읽어봐"라고 말하는 아내. 읽던 책을 덮어놓고 "뱀에게 피어싱"을 펼쳐들었다. 이정도면 1-2시간이면 읽겠지 하는 마음에, 잠깐 간식 먹는다는 생각에 읽기 시작했다.

  먼저 관심이 갔던 부분은 아무래도 2004년 아쿠타가와상 수상작이라는 사실과 작가 가네하라 히토미가 1983년이라는 사실이었다. 혹시나 해서 다시 보았지만 역시 83년생이었다. "음, 대단한데" 라는 생각과 첫페이지를 열었다. 처음부터 강하게 다가온다. 내용인 강렬하다. 스플릿 텅이라는 말이 나올때는 몸이 움찔해졌다. "아, 그럴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뜩이나 얇은책이 더 빨리 줄어든다. 그만큼 흡입력도 대단하다. 주인공 가르(gal-girl 의 슬랭) 루이와 스플릿 텅(혀의 앞부분을 피어싱으로 갈라 마치 뱀의 혀처럼 만드는 것)을 한 남자친구 아마, 그리고 문신을 시술해주는 시바와의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작가 가네하라 히토미의 이력이 황당하다. 초등 4학년때부터 학교를 가지않고 고등학교때는 남자친구와 동거, 하지만 아버지는 교수이다. 그런 아버지의 영향으로 초등 6학년때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다고 한다. "뱀에게 피어싱"은 어쩌면 작가의 경험이나 주변친구들에서 나온 산물이라 볼 수도 있겠다. 참으로 대단한 소설이다. 세세한 묘사와 글의 힘이 느껴진다. 이런 작가가 있는 일본문학의 미래가 부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