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자전거
크리스틴 슈나이더 지음, 에르베 삐넬 그림, 공입분 옮김 / 그린북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어릴 적 꿈은 예쁜 나의 자전거를 갖는 것이었다. 하지만 둘째인 나는 늘 형이 쓰던것을 물려받곤 했다. 역시 자전거도 형이 타던 못생긴 보조바퀴가 달린 자전거였다. 결국은 다 자랄때까지 나는 제대로 된 나의 자전거를 가져보지를 못했다. 물론 자전거 뿐만이 아니라 다른 것 대부분 다....

  이제는 너무 커버려서, 더이상 자랄수도 어린 그 시절로 돌아갈 수 없을 나이가 되어버렸고, 머지않아 또다른 내가 태어날 날을 기다리고 있다. 혹시 모르는 일이다. 내가 아닌 아내를 닮은 아기가 태어날지도...이 책은 태어날 아가를 위해 구입한 책이다. 매일 매일 책을 읽어주다보니 새로운 책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결국은 서점에서 최근에 나온 빨간자전거를 구입하게 되었다.

  책의 내용은 참으로 재미있다. 안경을 쓴 조조의 꿈은 두발 자전거를 갖는것. 이미 조조는 오래된 세발 자전거가 있지만 시시해서 거들떠 보지도않는다. 조조는 두발자전거로 마음껏 달리고 싶어한다. 그러던 어느날 부모님으로부터 꿈에 그리던 자전거를 선물로 받는다. 하지만 보조바퀴가 달린 자전거. 하지만 조조는 두발 달린 자전거를 원한다. 그런 조조의 마음도 모르고 부모님은 옆에서 조심조심 타는 모습을 지켜본다. 걱정스러운 모습으로.

  빨간자전거는 늘 품안의 자식을 걱정하는 부모의 마음과 부모에게 자신이 어린이가 아닌 자전거를 잘 탈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아이의 마음이 잘 표현되어있다. 게다가 예쁜 일러스트 그림들과 함께, 짧으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빨간자전거는 두고두고 읽어주면 좋을 것이다. 이 책은 4-6세를 위한 책이기에 나중에 아가가 태어나 스스로 이책을 읽을때 쯤이면 아마도 자전거를 타게 될것이다. 그때 뒤에서 자전거를 잡아주는 마음이 아마도 "빨간자전거"에 나오는 부모의 마음이 아닐까 싶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마음이 따뜻해지는 동화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내방은서재 2007-01-12 1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릴때 생각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