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만나는 태교
김도향 지음 / 프리미엄북스 / 1999년 3월
평점 :
품절


  태교관련 책들이 너무도 많다. 특히 태교관련 책들은 인터넷으로 사기가 쉽지않다. 책소개만 보면 모두 그럴듯해 보이니까 말이다. 가장 좋은것은 주위사람들의 추천에 의해 구입하는것. 그렇다가 뜻하지 않게 선물로 받거나 물려받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바로 이책이 그렇게 물려받은 책이다.  역시 태교나 유아관련책들은 돌고 돌나보다.

  김도향하면 내 나이대에서는 상당히 잘 알려진 가수이다. 지금이야 사업가로 명상인으로 멋지게 나이를 먹어가고 있는 분이다. 웬만한 CF음악은 그의 손을 거치지 않았던가. 광고일을 하는 나로서는 상당히 익숙한 음악인이다. 그런 그가 태교관련 책을 만들었다. 이미 8년여전에 말이다. 하긴 작년까지는 나와는 상관이 없는 책이었지만...

  현재 4개월된 아내와 함께 음악을 들어보았다. 모두 4편의 음악이 수록되어있다. 명상을 곁들인 음악이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준다. 첫번째는 임신초기의 명상, 두번째는 몸을 깨끗이 하는 명상, 세번째 마음을 깨끗이 하는 명상, 그리고 마지막으로 운을 좋게하는 명상이 하나당 약 13여분씩 음악과 김도향의 편안한 목소리가담겨있는 구성이다. 저녁에 "마음으로 만나는 태교"책을 읽으며 음악을 들으면 좋다. 우선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그러다 점점 근육이 이완된다. 절로 잠이든다. 아주 기분좋게....

  또한 책은 각 개월별로 분류되어 각 개월의 정보 및 좋은음식, 태교방법등 다양한 정보가 풍성하게 담겨있다. 그저 임신개월수에 맞추어 읽으면 그만이다. 끝에는 임신부체조편을 따로 두어 임신시 유용한 체조 및 명상을 함께 실행할 수 있게 배려해 놓았다. 많은 태교관련 책중에서 아내에게 선물할 계획이 있다면 이 책을 권하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