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하고 싶다 카페


평생직장이 사라지고 평균연형이 점점 높아지면서 퇴직연령은 낮아지는 요즘 직장인들은 퇴직 이후의 삶을 계획하면서 창업을 염두에 두는 경우가 많다. 카페창업을 어떤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지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도움이 될 것 같다.






바잉 브레인

부제목은 뇌 속의 욕망을 꺼내는 힘이다. 행동경제학을 넘어 이제는 사람의 뇌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그들의 행동을 예측하고 대응한다는 것이 정말 남의 일 같지가 않다. 이 뇌과학을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접목한 사례들이 흥미롭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말로만 말고 숫자를 대봐 

책 설명에 나오는 빅데이터라는 키워드를 보며 솔깃한 책이다. 분석능력을 키우라는 주요 메시지를 던지고 있는데 역시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꼭 필요한 능력이 아닐까 싶다.











불황을 이기는 월급의 경제학 

그나마 몇푼 되지 않는 월급을 어떻게 잘 관리하고 불려나갈 수 있을지 도움이 될 것 같다. 최소한의 경제적 자유라는 단어에 가슴이 뭉클해진다.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는 트렌드 읽는 법

미래를 기획하고 설계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흐름을 잘 분석하는 것이 기본이 아닐까 싶다. 그래야 앞으로의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으니까. 트렌드를 읽는 법이라는 이 당돌한 제목의 책을 보며 트렌드 분석법을 익혀보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코머핀 2013-09-09 18: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추천해주신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