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아, 9월의 신간리스트를 써야 하는데, 9월이 시작된지 4일이나 되었건만 까맣게 잊고 있었다. 사실은 아직도 8월 같다. 날씨는 눈에 띄게(라기보다는 '피부에 와닿게'가 더 적당하겠군) 서늘해졌지만 왠지 9월까진 가을 기분이 안 든다. 가을 축제를 기다리며 덥고 지루하고 재미없었던 생활을 견뎠던 대학생 때의 감각이 아직도 몸에 남아 있는 건가. 


지난 달에는 주목 신간 리스트에 꼽은 책들 중 한 권도 뽑히지 않아서ㅋㅋㅋㅋ 슬픔을 안고 책을 샀다ㅋㅋㅋㅋㅋㅋㅋㅋ 다 사진 않았고 나의 핀란드 여행만. 카모메 식당을 애정하는지라 안 읽을 수 없었다. 이번달엔 어떻게 되려나. 설마 이번에도 다섯권 다 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길한 예감을 안고 찾아올려보는, 두 번째 주목 신간 :)


 


이 중 가장 읽고 싶은 건 행복의 가격. 책 제목은 참 진부한데-_- 경향신문에 실린 김경 씨의 칼럼을 읽고 이 책에 대한 관심이 퐉퐉 생겼다. (김경 씨의 글은 여기!) 3.6평(36평이 아니다!!!!)짜리 바퀴 달린 집에서 사는 부부의 얘기라는 것만으로도 읽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에 충분하다. 요즘 가끔 독립 후의 삶을 상상해 보면서 '혼자 살려면 뭐가 필요할까' 하고 머릿속으로 리스트를 작성해 보는데, 매번 떠오르는 물품의 개수나 종류는 조금씩 다르지만 최대한 적게 갖고 적게 욕심부리자는 결론에 도달하는 건 항상 똑같다. 소유에서 행복을 찾지 않는 삶에 다다를 수 있는 힌트를, 이 책에서 조금이라도 얻을 수 있으면 참 좋겠다.


메갈로마니아는 온다 리쿠의 남아메리카 여행기와 짧은 소설을 묶은 책이고, 작가의 얼굴은 제목 그대로 유명 작가들의 초상화를 하나하나 소개하며 그들의 작품과 삶에 대해 이야기해주는 책이다. 두 권 다 사람으로서의 작가들을 만날 수 있는 책일 것 같아 골라 본다. 온다 리쿠는 물론이고 카프카, 토마스 만, 브레히트, 귄터 그라스에 대한 얘기들이라니!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흐리고 가끔 고양이는 길고양이 관련 에세이로 유명한 이용한 씨의 신작. 제주도 고양이는 물론이고 울릉도 고양이의 사진까지 실려 있다는데 거주지에 따라 고양이의 표정이나 모습이 다르진 않을까? 이번에 이용한 씨가 보여주는 고양이들의 모습은 어떨까? 궁금하다. 고양이들에 대한 애정이 듬뿍 묻어나는 이용한 씨의 사진이 글만큼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꼽은 건 이윽고 슬픈 외국어…하아. 몇 년 전부터 문학사상사가 하루키의 옛 책들을 재발매하고 있는데, 내 눈에는 더이상 하루키의 책이 우리 출판사에서 나오지 않으니 옛 책을 새로 포장해 팔아먹겠다, 는 의도로밖에 읽히지가 않는다-_- 다 갖고 있는 책인데, 몇 번이나 읽은 책인데, 줄줄 내용을 읊을 수도 있는데, 그럼에도 개정판이 나오면 장바구니에 넣는 것이 '하루키 책 사읽는 사람'의 숙명. 짜증에 신경질이 치솟아오르지만, 어찌하리오. 이번에는 슬픈 외국어에 빠져 있는 안자이 미즈마루의 일러스트까지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눈물을 흩뿌리며 또 살 수 밖에.






댓글(6)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9-04 19: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9-06 10:40   URL
비밀 댓글입니다.

김토끼 2013-09-07 17: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저도 이번에 13기 에세이 평가단으로 활동합니다. 9월 주목 신간 페이퍼 댓글 보다가 ... 저번에 추천한 신간 중 하나도 뽑히지 않았다고 하셔서.. 저도 그랬거든요 ㅎ 김경 칼럼과 하루키 저도 정말 좋아해요^^ 앞으로도 종종 뵈요!

알마! 2013-09-08 18:18   좋아요 0 | URL
닉네임이 예쁘시네요!! 카모메 식당 좋아하신다니 더욱 반갑고요ㅎ <작가의 얼굴>이 이번달에 뽑힐 것인지 기대해 보아요+_+ 즐거운 가을 보내시기를 :)

남희돌이 2013-09-09 16: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메갈로마니아, 행복의 가격~ 저랑 겹치네요~ 아이 좋아라~~

알마! 2013-09-22 00:28   좋아요 0 | URL
둘 중 한권이라도 선정된다면 기쁠 것 같아요! 반갑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