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하다. [형용사]

1. 정도에 알맞다.
2. 엇비슷하게 요령이 있다.


우리가 어떤 대상에 대해 언급할 때 적당하다는 말을 한다면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딱 적절하게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표현하는거다. 어떤 경우엔 대충, 부정확하게, 너무 깊이 따지고 들지말고 얼버무리기 위해 쓰기도 한다. 물론 후자의 경우엔 사전에 등재되지 않았지만 누구나 알고 쓰는 용법이고. 그래도 기본적으로는 알맞게! 가 맞는 것이겠다. 


코로나가 처음 국내에 광범위하게 퍼져나가기 시작했을 때 한국에 있는 친구들은 '넌 거기 가 있어서 좋겠다'고들 했다. 그땐 그랬을지 몰라도, 지금은 그게 그렇지가 않답니다. 라고 굳이 말하기도 귀찮아서 그냥 그렇지 뭐 하고 말았는데 갈수록 심상치가 않다. 개인적인 성향으로 말하자면 '안일하게 대처할 일은 아니지만, 필요 이상으로 공포에 젖지는 맙시다' 주의인데, 이곳 사람들은 갈수록 패닉하는 게 눈에 보인다.


내가 거주하고 있는 곳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지만, 확진자와 접촉했던 학생 두 명이 자가격리중에 있다. 그 외에는 아직 별다른 이상이 없는데, 사람들은 거의 이성을 잃어가려는 것 같다. 마트에 가 보면 휴지나 생수 같은 것을 취급하는 매대는 썰렁하고, 학교는 정상적으로 등교하고 있지만 정부도 교육구도 불신하는 부모들은 자체적으로 홈스쿨링을 선언하고 학교에 보내지 않는다. 이러니 등교를 하고는 있어도 아이들도 수업 분위기가 제대로 조성되지 않는다. 인구의 절대다수가 이민자로 구성돼 있는 지역 특성상, 개별행동이 많아질수밖에 없는 것도 이해하지만... 이렇게까지 공포 분위기를 조성할 일인지 좀... 아리송하다. 확진자수가 엄청난 우리나라 분위기도 이 정도는 아닐 것 같은데. 숨이 막힌다.


실제 바이러스가 침투하기도 전에 이 모두가 서로를 불신하고 의심하는 분위기 속에서 질식해버릴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란... -_- ... 도대체가 그러면 예방차원에서 마스크를 쓰자고 하는 게 당연한데도 마스크를 굳이 쓸 건 없다, 의료진이나 쓰면 된다, 이런 소리만 계속하고 뭘 어쩌라는 건지 감을 못 잡겠는 이 나라 정부 정말 알 수 없어... 이런 상황이 닥치고 보니 여기가 정말 선진국이 맞나 선진국이라고 해도 되나 그런 의심만 자꾸 불거진다. 


아오 답답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