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미로 - 세계의 아름다운 도시로 떠나는 환상적인 미로 여행
김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굉장히 크다. A4용지보다 4~6cm 는 더 큰 크기라서, 처음에 책의 크기에 깜짝 놀랐다.  약간 과장하자면 초등학생용 스케치북 정도의 크기보다 조금 작다고 할 정도.


책의 크기가 큰 만큼, 그림이 무척이나 큼지막해서 보기 좋았다.  이 책은 책의 부제 그대로 "세계의 아름다운 도시로 떠나는 환상적인 미로 여행"이다.  아름다운 색감의 일러스트가 큼지막하게 있으며, 그 일러스트 가운데 숨겨진 미로가 있다.
멀찍이서 그냥 해당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도 되고,  가까이에서 미로 찾기를 할 수도 있으며,  원한다면 컬러링 북으로 활용할 수도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삼조다.


책의 앞부분에 이 책을 즐기는 방법이 나온다.
ㅡ 전 세계 낭만적인 여행지의 일러스트를 감상하며, 그 속에 숨겨진 미로를 탈출해 보세요. 
ㅡ 미로의 시작점은 A, 끝점은 Z.  / 시작점이 여러개일 경우 한 점을 선택해서 미로찾기를 시작하면 됩니다.
ㅡ 한 일러스트에 여러 개의 미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미로가 이어진 경우도, 이어지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ㅡ 미로찾기를 하다가 눈이 아프면 멀리서 감상해보세요.
ㅡ 미로의 답은 책의 뒷부분에 있습니다. / 해설에서는 컬러링도 할 수 있습니다.
 



책의 맨 처음, 커다란 우편 엽서부터 미로이다. 처음엔 미로인줄 모르고, 그냥 도시의 길이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자세히 보니, 시작점 A가 있는 미로였다.


일러스트에 등장하는 곳들은 세로로 된 비행기 여행파트 ( 터키 카파도키아, 포르투갈 벨렝탑, 헝가리 파프리카 호스텔, 영국 애비 로드, 스페인 알람브라 궁전, 스위스 마터호른,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사막,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 벨라루스 미르성, 이집트 피라미드, 미국 자유의 여신상,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프랑스 에펠탑 ) 와 가로로 된 기차 여행 파트 (네덜란드 잔세 스칸스, 한국 광화문, 그리스 산토리니, 베트남 하롱베이,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멕시코 산 미겔 데 아옌데, 스웨덴 스톡홀름, 이탈리아 피렌체 대성당, 브라질 쿠리치바 식물원, 폴린드 브로츠와프) 이다.

정말 전 세계, 다양한 도시들의 일러스트가 있으며, 색감이 무척이나 따스하고 아름답다.


책 왼쪽의 텍스트를 보면서 해당 도시에 대해 간략히나마 알 수 있고, 오른쪽의 아름다운 색감을 가진 일러스트를 감상하고,  미로찾기를 할 수도 있다.  
이 책의 장점은 해설 부분인 것 같다. 해설부분도 앞쪽의 일러스트와 마찬가지로 굉장히 큰 사이즈의 그림이며, 컬러링을 할 수 있도록 여백이 있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데로 색연필, 물감 등으로 컬러링을 해 볼수 있다.

 


 

시작점 A에서 출발하는 미로는 생각보다 상당히 어려워서,  무척이나 길을 헤멨다.  집중하며 미로를 찾다보니 정말 고민과 걱정은 사라졌는데, 다만 눈이 피로해지는 부작용이 있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눈이 피로하기 전에 잠시 미로찾기를 멈추고,  멀리서 아름다운 색감의 일러스트를 감상하면 되니까. 특히 초록이 우거진 '스페인 알람브라 궁전', '네덜란드 잔세 스칸스'를.  

 

 

 

 

 

사진과 함께한 서평은 블로그 참고 : http://xena03.blog.me/22117816094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