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촉촉 감성 수채화 - 물맛을 살린 예쁜 손그림과 손글씨 EJONG 수채화 기법 3
페이러냐오 지음, 김민정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책이 작고 귀엽고, 비교적 얇은 편이다. (두께 1.3 cm 정도 )  가로로 긴 책인데, 책의 곳곳에 수채화 샘플들이 한가득있다.

책의 뒤쪽의 말이 인상적이다.
ㅡ 붓 두 자루로 그리는 쉬운 수채화 일러스트
초보자분들도 붓 2자루와 물감 몇개만 있으면 예쁜 수채화를 그릴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수채화를 그린다고 하면 (초보자로서는) 부담스럽기 마련인데, 이 책은 그러한 부담을 줄여준다.  "카드나 손편지, 다이어리 꾸미기에 좋은 다양한 그림 예시를 소개합니다"라고 말하는 이 책은, 그말 그대로 다양한 수채화 그림 샘플들을 보여준다. ( 물론, 해당 수채화를 그리는 기법, TIP 또한 알려주고 있다. )

책의 앞쪽에 "친환경 식물성 콩기름"을 사용했다는 문구가 있다.  차례는 모두 3개의 파트로 되어있는데, "수채화 물감 사용법 / 기본 그리기 기법/ 주제가 있는 수채화 일러스트 그리기"가 그것이다. 


책의 앞쪽에는 초보자를 위한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다. 고체물감 사용법 / 튜브 물감 사용법 / 수채물감 브랜드 & 브랜드별 발색 .번짐 . 컬러 차트 비교 / 붓 관리법 & 세척법(마스킹 액 사용한 붓의 세척법 등), 보관법 등의 정보를 알려준다.
특히 마음에 들었는 부분이 바로 채색과 배색 방법이었다.  2가지 색의 배색, 3가지 색의 배색, 다양한 배색을 사용할 경우 메인 칼라 / 보조 칼라를 어떤 식으로 할지에 대한 것은 무척이나 인상깊었다. ( 몰랐던 사실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하다. )

최근 '윈저 앤 뉴튼 코트만 고체물감 12색'을 구매했다. 이 책에서 해당 물감의 발색표를 보여주니 무척 좋다.  




14쪽에 수채화용 붓을 소개하고 있는데, 사진만 있을 뿐 어떤 붓인지에 대한 text 정보가 없어서 아쉬웠다.  ( 내가 사진을 유심히 살펴본 결과,  화홍붓이었고,  345라는 느낌이 들었다. )

파트2에서는 점 / 선의 변형, 번지기, 덧칠하기, 조합하기 , 숫자와 알파벳의 다양한 표현법,  그라데이션/ 번지기 등을 사용한 채색 ,  다양한 도구 사용 (면봉, 마스킹 액 , 겔리 롤 펜 등)등이 있다. 또한 여러 가지 다양한 수채화 샘플들이 가득하다.

책의 곳곳에 TIP이 있어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색깔표시가 있어서 어떤 색과 어떤 색을 사용하면 좋을지 알려주고 있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수채화 샘플들이 있어서, 그야말로 샘플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책이 작고 귀여운 만큼 , 책속의 수채화 샘플도 작고 귀엽다.  또한 책의 뒤쪽에는 스케치 도안이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진과 함께한 서평은 블로그 참고   : http://xena03.blog.me/22104090859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