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꽃그림 - 쉽게 그리는 감성 수채화
복고풍로맨스(정수경) 지음 / 책밥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꽃보다 꽃그림>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책의 앞부분에 있는 여러 가지 도구들에 대한 아주 아주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들이다.  나같은 초보자는 어떤 붓, 어떤 물감에 대한 정보가 없는데, 이 책에서는 해당 붓, 물감 등의 특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서 특히 마음에 들었다.

본격적인 수채화 그리기-채색으로 들어가면, 해당 꽃의 꽃말, 꽃이 피는 시기 등 꽃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준비물 ( 종이, 붓 )에 대한 자세한 정보, 물감 색깔에 대한 것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사진과 함께 번호, 자세한 설명으로 되어있어서, 따라하기 좋다.  


■ 조롱조롱 매달린 초롱꽃 

 1. 꽃이 피는 시기, 꽃의 모양 및 색깔, 꽃말 등을 알려준다.



2. 준비물을 알려준다.


 3. 상세그림의 순서대로 스케치하고, 상세 설명을 보고 수채물감으로 채색한다.

 

 4. 필요하면 여러가지 기법을 활용한다. ( 물방울 기법 등)

 

 



저자의 머릿말이 인상적이다. ( 책의 맨 뒤쪽에도 있다. )
ㅡ 빛이 좋은 날이면 자신이 그린 그림을 들고 나가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이제껏 사진을 찍어도, 밖으로 들고 나가서 찍을 생각은 한번도 해보지 못했었다. 
이 책속의 꽃그림(작품)들을 보면, 바깥에서  풀, 하늘, 꽃 등과 함께 어우러져 찍은 사진이 대부분이다.  그렇게 함께 하니, 꽃그림이 더욱 아름다워보인다.

머릿말에 있는 사진도 인상깊었는데, "컵, 미니 도자기 접시, 붓"이 함께 있다. 컵이 물통이 되고, 도자기 접시는 파레트가 되었다. 심플하게 4가지 색만 담겨져 있는데, 무얼 그렸는지 궁금하다.
아주 다양한 도구들이 수채화의 도구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목차를 살펴보면, 총 7개의 파트로 구분된다. "한송이 꽃 / 뻗어 나온 가지에 매달린 꽃 /  담벼락이나 길모퉁이에 피어나는 들꽃 / 동그랗게 핀 꽃 리스 / 꽃다발 / 꽃과 소녀 / 좀더 그려보고 싶다면" 이 바로 그것이다. ( 목차를 줄여서 적었다. )


책의 앞쪽에는 '이 책을 보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는데, 준비물 / 스케치 및 색칠하는 순서 / QR 코드 동영상 / 스케치 도안 다운로드 등에 대해 알려준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 여러 가지 도구들을 소개하는데, 이 부분은 정말 정말 유용한 페이지였다. 특히 나처럼 붓, 물감 등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는 사람에게는 정말 알짜배기 정보를 제공해 주어서 특히 마음에 들었다.


각 도구별 특징 및 활용법을 알려주었으며, 전체 구매할 물감과 낱개로 구매할 물감(홀베인, 미젤로 등)을 알려준다. ( 나같은 초보자에게 정말 유용한 정보이다 ^^ )

스케치 도구 : 샤프와 연필, 지우개


채색 도구, 물감 : 신한 전문가용 수채화 물감 30색 / 39칸 미니 팔레트 / 사쿠라 코이 포켓 파일드 스케치 박스 12색 . 고체물감 12 색 / 사쿠라 코이 고체물감 18 색

 

 

 

 

 


드로잉 도구, 종이 알아보기 : 하네뮬레 엽서지 / 파브리아노 엽서지 /  스트라스모어 엽서지 / 스트라스모어 수채화 보드 / 캔손 몽발 미니 스케치북 / 파브리아노 8절 스케치북 / 아트 앤 디자인 메모리 스케치북

: 각 종이(엽서지, 스케치북..)의 사이즈, 특징, 두께감 등을 알려주고 있다.
 


색을 섞어서 색칠도 해본다.

 올리브 가지 그리기

 

 책의 맨 처음에 나오는 작품,  올리브 그린 가지 그리기.


각 그림마다 번호가 있고, 설명글이 자세하게 있어서 좋다. ( 붓, 색깔 이름 등등) 

 

물감 번지기 효과 : 사쿠라 피그마펜을 사용했는데, 물에 번지지 않는 펜이라고 한다. ( 신기하다. ) 

 

 

 

 

■ ■ ■ ■ ■ ■

 
 
  
 

 

<쉽게 그리는 감성 수채화, 꽃보다 꽃그림>

   

 

 

 

사진과 함께한 서평은 블로그 참고   : http://xena03.blog.me/22103920486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