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간의 기적 근육의 부활 - 망가진 몸, 저질체력을 완전히 날려버리는 짐승 트레이닝 8주간의 기적
조명기 지음 / 청림Life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앞쪽을 보면, 남자 개그맨들의 전/후 사진이 있다. 상반신을 노출한 사진인데, 근육이 과하지 않으면서 뽈록한 뱃살이 탄탄한 근육으로 바뀐 사진이다.  나도 이 사진을 보면서 속으로 감탄을 금치못했지만,  아이 역시도 무척이나 흥미를 보였다.

전문 트레이너의 근육사진을 보면, (나는 저렇게 되기 어려워)라는 생각이 절로 들기 마련인데,  남자 개그맨들의  전/후 사진을 보면 "어라? 내 몸매랑 비슷한데? 그런데 8주만에 이렇게 바뀌었어? "라는 생각이 들 것 같다.


저자인 조민기는 스타 트레이너라고 한다. 저자는 중학교 2학년 때 키가 17cm 자라면서 농구를 했었고, 군대의 중대장 시절에는 고도 비만, 허약체질을 가진 부하들을 훈련시켰다고 한다.

저자의 말에 의하면, 농구선수의 근육과 웨이트 트레이너의 근육은 다르다고 한다. 농구선수의 경우는 하체 중심, 코어 중심 ( 몸 중앙)으로 운동을 하며, 팔이나 어깨가 너무 두꺼워지지 않도록 한다고 한다.

저자 역시 트레이너의 길로 들어서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며 (부족한) 상체의 근육을 키웠다고 한다.

이 책을 쓴 가장 큰 이유를 말하기를 "체력 증가, 건강한 몸" 만들기라고 한다. 우선 이것이 뒷받침 되어야만, 멋지고 예쁜 몸을 만들 수 있고 또한 요요현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은 3개의 파트로 나뉘어지는데,  파트 1은 개그맨들의 사례 ( before & after ),  8주 식단표, 성공법칙, 체질량 지수 등 내 몸 상태 진단하기가 있다.
파트2는 맨몸 준비운동파트인데,  순수한 맨몸은 아니다. 준비물이 몇가지 필요한데 벤치(대신 소파?), 스텝박스, 덤벨 등의 도구가 필요하다.
파트3은  본격적으로 8주간의 매일매일의 운동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파트3에서  특별한 점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각 주차마다 조민기 트레이너의 복장이 다르다는 것이다. 즉 1주차의 옷과 2주차의 옷이 다르며, 또 3주차, 4주차 ... 8주차의 옷이 모두 다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만 보면 ( 옷이 다르므로 ), 몇 주차인지 한눈으로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하나의 특별한 점은,  아주 상세한 사진설명이다.  운동이나 요가를 하다보면, 선생님이 "숨을 들이쉬고, 내쉬고 /  숨을 들이쉬면서 ㅇㅇㅇ 하고,  내쉬면서 ㅁㅁㅁ하세요" 등의 설명을 한다.

이 책에는 들숨/날숨의 표현을 그림으로 표시해 두어서 무척 신기했다.

파트 3의 각 사진의 상단에는 이 운동법의 효과, 어느 쪽의 근육을 키우는지 ( 상체, 코어, 하체, 팔 등) 등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그래서 본인이 좀 더 보강하고 싶은 근육파트를 찾아서 하는 것도 쉬울 듯 싶다.  ( 나는 코어, 하체, 등쪽을 유심히 보았다. )


이 책을 읽으면서 아쉬움이 몇가지 있었는데,
첫째, 글자가 너무 작았다. ( 7 포인트 ~ 9 포인트 정도 될 것 같다. 글자가 너무 작아서 책을 들고 아주 가까이서 보아야했다. )
둘째,  (내 생각으로는) 상체 위주의 운동이 많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셋째, (57쪽, 58쪽 등에서) 덤벨의 무게, 벤치의 높이를 알려주지 않아서 아쉬웠다. ( 물론 본격 트레이닝이 있는 파트3에는 덤벨의 무게등을 지정하여 알려주고 있다. )   벤치의 대략적인 높이를 알려준다면,  벤치를 대용할 다른 높이의 물건들을 찾기가 좀 더 용이할 것 같았다.



비록 소소한 아쉬움이 있지만, 이 책은 소장할 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풍성하고 자세한 사진과 설명, 식단표 ( 탄수화물 : 단백질: 지방 = 3:6:1 ) , 들숨과 날숨의 표현 , 해당 운동이 어떤 근육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여러가지  팁 등이 쏠쏠하게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각 운동들의 효과에 대해서 대략이나마 알게 되니 무척이나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