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분 만에 완성! 초간단 인기 요리 -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ㅣ 텐텐북스 84
이선희 지음 / 글송이 / 2018년 4월
평점 :
요리사가 꿈인 소녀 '신새봄'은 까칠하고 도도하며 입맛이 까다로운 '진가람'을 좋아하고 있다. 가람이에게 도시락을 선보이고 싶은 새봄이와 그런 새봄이가 못마땅한 '고체리'.
새봄이와 체리는 서로 각자 자신의 요리가 더 훌륭하다고 자랑을 하고, 진가람은 2명에게 요리 대결을 하라고 말한다. 요리 대결 우승자와 피크닉을 가겠다고 말하면서. ( 약간 황당했다. 요즘 청소년들은 그런가?? 싶을 정도로 )
한편 지구에서 먼 '크렘므별'의 왕자 '레오'는 잘난척하다가 퇴학 위기에 처하게 된다. 지구인 '새봄이'를 도와주는 조건으로 퇴학을 피할 수 있게 된 레오.
레오와 함께 지구로 오게 된 소녀 '샤샤'.
이들 2명의 소년과 3명의 소녀가 등장인물이며, 이들 간의 갈등과 화해가 '만화책'이야기의 전반적인 스토리이다.
만화책에는 정확한 레시피가 아니라, 대략적인 레시피가 등장한다. 하지만 '김밥 밥풀 붙이기/ 김밥 자를 때 칼 사용하기' 등의 '요리 팁'을 알려주고 있으며, 딸기 팩 재활용 등 데코레이션 팁 역시 알려주고 있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든다.
만화책에 등장하는 메뉴 중에, '오렌지 푸딩 / 크래미 유부초밥 / 조랭이 떡볶이'는 꼭 따라 만들어 보고 싶은 요리이다.
책 중간중간에 실제 요리 사진과 '정확한 요리 레시피'가 있는 요리들도 있다.
나는 만화책 이야기에 등장하는 요리들이 등장하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그와는 별도의 다양한 요리들을 소개하고 있다. ( 중간중간 있는 요리 레시피는 20~30분 정도 소요되는 요리들이다. )
메추리알을 데코레이션 하는 방법, 달걀말이 주먹밥 등 몰랐던 것을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았다.만화 스토리는 조금 껄끄러운 점이 많았는데, (다행히도) 이야기의 결말에서는 모두가 '선해지는' 것으로 마무리하고 있다. 레오와 새봄이가 한 요리들, 체리가 한 요리 등의 데코레이션을 참고할 수 있는 그림이 풍성해서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달걀말이 주먹밥, 하와이안 무스비, 샌드위치... 맛있고 예쁘게 만들어서 소풍 가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