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노란들판의 꿈 - 그들의 배움, 그들의 투쟁, 그들의 일상
홍은전 지음, 노들장애인야학 / 봄날의책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짐을 끄는 짐승들>에서 파생. 홍은전이라는 사람에 대한 존경심이 무럭무럭 생기는 중이다.

나는 ‘차별받은 사람들’이 아니라 ‘저항하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 차별받은 사람들의 공동체에는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가 형성될 수 있지만 저항하는 사람들의 공동체에는 그 경계의 구분이 의미가 없다. 모두는 저항의 주체일 뿐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루시다문 2022-05-03 08:2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 검색하러 왔다가 마주친!(ㅌㅇ 입니다)
이번 토론 때 홍은전님 이야기도 더 풀고 싶었지만...ㅎㅎ
홍은전님 글 중 ˝좋은 사람이 되고싶다는 말이 좋은 비장애인이나 좋은 이성애자가 되고싶다는 말처럼 이상하게 들린다. 이제 나는 좋은 동물이 되고싶다.˝
이 과정에 이르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동물-되기
이 책도 절판이군요. 도서관 도서관..

건수하 2022-05-03 08:39   좋아요 0 | URL
수정 전 댓글 보고 깜짝 놀랐어요 ㅎㅎ

이 책 전자책은 있어요!
홍은전님 글이 마음을 울립니다.

좋은 동물… 일단 어색하지 않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