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랄라 하우스
김영하 지음 / 마음산책 / 200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서점에서 우연히 이 책을 보았다..
'검은 꽃'을 익은 적이 있기에 그 작가의 에세이집이 나와서 반가운 마음에 한번 더 손길이 갔었다..
그렇게 우연히 집어 든 책을 읽다 보니 어느새 절반은 다 읽어 버렸고 서점 직원의 눈치도 보이고 바닥에 앉아 책을 읽어서 엉덩이도 아프고 해서 나머지는 다음번에 읽기로 하고 서점을 나왔다..
그러고는 2주 후에 다시 서점에 가서 '랄랄라 하우스'를 다 읽어 버렸다.. 그러나 공짜로 책을 읽었다는 만족감보다는 사서 볼걸 하는 아쉬움이 컸다..
서점에서 읽으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혼자서 낄낄 대기도 했고.. 이런 저런 문학에 대한 감수성과 다방면에 대해서 작가의 생각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다...
'검은 꽃'을 감명깊게 읽었기에 조금은 애착이 가는 작가였는데 그런 좋은 에세이집을 들춰 본다는게 그만 다 읽어버려서 조금은 안타깝다...(그래서 어떤 책 살까 고민하던 아는 동생에게 이 책을 추천해서 사게 했다...ㅋㅋ)

여튼 그런 아쉬움은 잠시 접어두기로 하고..
예전 같으면 이런 에세이집은 들춰보지도 않았을 것이다.. 그러다 피천득님의 '인연'으로 그 편견이 깨져서 에세이집도 좋아하게 되었다..
그러나 어떤 작가의 첫 판 부터 에세이집을 대하는 것보다 한권이라도 작품을 읽어본 후에 ... 거기다가 작가의 신상이나 개인적인 취향을 알고 읽으면 더 재미나게 읽을 수 있다..
'랄랄라 하우스'에서도 그런 경향이 짙었지만 '검은 꽃' 하나만 읽고도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다방면에 걸친 그의 이야기 보따리의 풀림이 전혀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해주었고 그의 관심거리가 나의 관심거리가 되어가기도 했다..
그렇게 김영하 작가라는.. 또는 그가 내 뱉는 생각들에 묻어 가는 내 자신을 보면서 잠시 삶에 허덕이는... 그리고 무겁고 어려운 책들에서 잠시 쉬게 해주는 쉼터가 되어 주기도 했다...

말 그대로 에세이는 살아가는 단면을 보여주며 우리의 이야기가 될수도 있고 가까워 질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 녹아듬의 틈에서 잠시 숨도 돌리고 우리가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삶임에도 딴 세상인냥 정신 팔리도록 읽고 있는 것이다...
명랑해지고 싶을때.. 숨돌리고 여유를 느끼고 싶을때 랄랄라 하우스에 놀러 가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