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반점 - 2005년 제29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한강 외 지음 / 문학사상 / 200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번째로 읽는 이상문학집이다..
그만큼 매년 우리나라 단편의 분위기와 참신한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팬이 되어버렸다.. 여러 다른 작품집도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뢔된 작품집이라 더 신뢰가 간다...
읽을때마다 내년의 작품집을 기다리는데 작년에 기다렸음에도 불구하고 이제서야 구입해서 읽게 되었다..
이번 작품에서도 대상 작품은 대상작품 다웠다..
비디오 아티스트인 형부가 처제의 몽고반점에 이끌려 예술과 성의 혼동속에 타락하고 마는 얘기인데.. 책을 읽는 도중 나도 같이 타락하고마는 마력을 느꼈다.. 오히려 정상인 부인을 이해못하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한편의 황홀하고 몽롱한 꿈을 꾸듯 읽고 나서도 그 몽롱함에서 헤어나오지 못했다.. 굉장한 흡인력이 였다는 걸 다른 작품들을 읽으보면 알게 될 것이다..
다른 작품들도 좋았지만 몽고반점이 굉장히 빨리 읽혔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조금 아쉬웠떤 점은 작년의 작품집에 비해 다양함과 독특함이 많이 없었다는게 아쉬웠다. 작년의 작품집은 전체적으로 순식간에 읽힌반면(가벼움과 재미 위주가 아니라 다양함과 독특함이 였다...) 이번 작품집은 더디게 나가는 것들.. 순식간에 빨려들듯이 읽혀지는 것들이 확연히 구분된다...

내가 무지해서 중간 중간 책의 흐름을 파악 못하는 구절을 발견하곤 했는데 단편집에서 느껴지는 당혹감이였다...
단편의 다양한 매력만큼이나 자유스럽게 느껴지는 그대로 읽었던 것 같다.. 어떤 책은 억지로 좋게만 보려... 처음부터 편견을 가지고 보는 책이 있기 마련인데 나의 감정에 충실히 읽었던 책이라 더 애착이 가고 자유스러움을 주었던 책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