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더 풀
오쿠다 히데오 지음, 양억관 옮김 / 은행나무 / 200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다 읽지도 못할꺼면서 욕심만 잔뜩 머금고 출근길에 책을 세권을 들고 갔다.. 사무실에서 책을 집중해서 읽는 시간은 극히 적지만 그냥 잠깐이라도 펼쳐보며 음미해볼 요량으로 몽땅들고 출근을 했다.. 오전일을 마무리 짓고 읽다만 책을 꺼내서 조금 읽은 후 오후에는 인더풀을 꺼내들었다..

시끄러운 사무실에서 읽기엔 이 책이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잠깐 읽었을 뿐인데 어느새 책의 절반을 읽어버렸다.. 한번 쥐면 흡인력에서 헤어나오기 힘든 마력.. 공중그네 덕인지 인더풀은 좀 더 유쾌하게 편안하고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수영중독에 걸린 샐러리맨, 문자 중독에 걸린 고딩, 자꾸 자신이 예뻐 스토거가 붙는다는 착각에 빠진 여성, 읽어나지도 않을 일을 미리 걱정하는 강박관념을 가진 저널리스트등 곰곰히 생각해 보면 우리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였다..

공중그네에서는 적응이 되지 않아 마음의 벽을 내리고 읽다가 그 벽을 무너뜨렸는데 인더풀은 완전히 적응해서 혼자서 큰소리로 웃기도 하고 괜시리 눈물 짓기도 하면서 편하게 읽었다..

이라부의 엽기 처방은 계속되고 그런 이라부 틈에서 치유되어가는 사람들을 보며 마치 내가 그런 사람들이 되었다가 치유되는 친근감과 그들 안에 존재하는 존재감을 느끼며 나 자신은 어떠한가라며 곰곰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현대가 만들어낸 고질병에 걸린듯 하면서도 당연한 것 같은 느낌.. 어찌 되었든 문제가 있으면 잠시 멈춰서 자기를 점검해보며 앞으로의 삶을 소중히 해야 한다는 것.. 웃고 우는 사이에도 이런 느낌들은 자연스레 파고들었다..

그래서 처음에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던 이라부와 마유미.. 그들이 친숙해져 버렸다.. 아니 마지막이 다가올수록 그들과 헤어진다는 아쉬움이 들어 서운하기까지 했다... 그런데에는 그들의 겉모습이나 생각들이 독특하긴해도 거짓없이 대하는 그들의 진솔되 모습에서 인간미를 느꼈는지도 모르겠다..

어찌되었건 이라부 종합병원과 환자들.. 그들 덕에 유쾌한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