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리시스 무어 4 - 가면의 섬 율리시스 무어 4
율리시스 무어.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지음, 이현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내가 3권까지 너무 재미나게 읽고 4권을 기다렸나 보다.

3권의 리뷰를 보고 어떤 분이 댓글로 4권이 나왔다고 알려 주셨다.

그래서 바로 구입해서 읽었다.

그 전의 책과 조금은 디자인이 산뜻해진 4권은 읽는 재미가 더 쏠쏠했다.

 

율리시스 무어와 빌라 아르고의 비밀을 파헤치면서 점점 더 미궁으로 빠져드는 릭, 제이슨, 줄리아는 시계공 피터 다이달로스를 찾아 메티스를 타고 18세기 베네치아로 가게 된다.

시간의 문이 열리면서 그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피터를 찾아 이야기를 들어야 한다. 킬모어 코브를 지키기 위해 피터가 숨기고 있는 비밀은 무엇일까.

지금껏 아이들이 찾았던 열쇠 보다 시간의 문을 영원히 닫고 열 수 있는 첫번째 열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 열쇠를 아이들이 먼저 찾아야 한다.

오블리비아 뉴턴이 먼저 찾아서는 안되며 그런 그녀를 사랑하는 피터의 마음을 흔들리게 해서 비밀이 새나가게 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미 많은 부분 털어놓았지만...)

 

베네치아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만남 그리고 모험은 여전히 흥미진진 했다. 시간의 문을 통해 이탈리아의 노숙자들이 빌라 아르고에 감으로써 네스터와 제이슨은 위험에 빠지고,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새로운 인물 미나소를 만나게 된다.

그도 오래전부터 네스터와 함께 시간의 문에 대한 비밀을 간직하고 있었고 아이들을 지켜보고 있었다.

미나소의 도움으로 무사히 그들을 다시 베네치아로 돌려보내지만 아이들이 풀어가야 할 숙제는 많아진다.

과연 시간의 문을 지배하는 첫번째 열쇠는 존재하는가.

그 열쇠를 찾아 얼마나 많은 모험과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것일까.

아이들은 진실을 향해 나아가지만 킬모어 코브와 빌라 아르고를 지킨다는 사명을 갖기엔 너무 어리다.

그러나 그러한 어림을 무조건적인 무시와 동정이 아닌 진심으로 아이들을 걱정하기에 나오는 염려일테다.

 

네스터가 제이슨과 줄리아 부모님의 이사를 조금 늦춰 아이들이 시간을 벌 수 있게 해주었지만 이제 부모님도 빌라 아르고에 오셧고 아이들의 모험과 숙제는 더 어려워질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아직 많은 의문들이 남아 있고 아이들은 의문들을 향해 기꺼이 위험을 감수할 것이다.

오블리비아 뉴턴처럼 다른 목적을 위해 킬모어 코브와 빌라 아르고를 해치도록 두지는 않을 것이다.

아이들의 시선으로 그려졌기에 무능한 어른들의 모습이 많이 보여 그들을 지켜주지 못하고 이용하는 모습이 되어 부끄럽기도 하지만 어느새 나는 그런 아이들의 응원자가 되었는지도 모른다.

네스터와 미나소처럼 아이들이 걱정되고 미더워 보이지만 그들이 반드시 잘해낼거란 기대감이 아이들에게 힘이 되듯이 말이다.

 

피터를 찾아 비밀을 찾아 떠난 베네치아의 여행은 지금까지의 책보다 진행속도가 좀 느렸다.

모험과 공간의 뛰어넘음은 존재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긴장감과 후련함이 조금 부족했었다.

그에 반면 아이들의 한계구나, 부진함이구나 이렇게 단정 지어 버리는 것이 아닌 과정이라 생각하고 편히 읽었던 것 같다.

여전히 다음 이야기는 궁금하고 밝혀질 비밀들과 진실들이 늘 우리에게 존재하는 정의 실현을 해주길 바라는 기대감이 있어서 였을까.

그러나 나도 아이들을 무조건 믿고 따라보려 한다.

그들의 모험과 어려움속에 나도 모르게 녹아들고 마음의 짐을 같이 나누어 보려 한다.

대리만족일 수도 있겠으나 아이들이 옳은 방향으로 향해 주길 바라는 마음일 테다.

 

이런 마음일때 아이들은 첫번째 열쇠를 찾아낼 것이고 킬모어 코브를 지킬 것이고 의리로 똘똘 뭉쳐 어른들이 했던 실수를 번복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 모습을 쭈욱 지켜 보는 수 밖에 내가 할 수 있는 있는건 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