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꽃 필 무렵 (문고판) 네버엔딩스토리 32
이효석 지음 / 네버엔딩스토리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가는 봉평 메밀밭에 한번 가야지 하면서 미루고 있었는데....
 

서정적인 작가 이효석님의 메밀꽃 필무렵을 읽었다.
이미 집에도 있는 책이지만 이번에 보물창고에서 올에이지클래식으로 두껍게 나온데 이어 네버엔딩 스토리로 문고판이 나왔다. 작고 가벼우니 휴대도 간편하지만 작아서 부담없고 서정적인 그림까지 표지를 덮고 있으니 소녀시절로 돌아간 느낌으로 다시 읽게 되었다.  

강원도 봉평이 고향인 이효석님의 대표작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문 고전이지만 요즘 청소년들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것이 안타깝기만 하다. 울 딸에도 읽히려고 했으나 시험기간이고 뭐 어떻고 이런 저런 이유로 미루고 있는 것이다.  

<메밀꽃 필무렵>과 함께 <사냥>, <고사리>, <수탉>, <들>, <석류>, <산>, <돈>, <도시와 유령>등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다시 읽어봐도 아름다운 이야기 메밀꽃 필무렵을 보면서 고전의 향기에 잠긴다.  또 다시 봉평 메밀밭에 가고 싶어 안달이 난다. 아무래도 1박을 하면서 달빛에 비친 메밀꽃밭을 보고 오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학교에서 단체로 하는 노루잡이도 내키지 않고, 죽은 노루를 본 이후로 입맛도 없어지던 학보의 이야기가 담긴 <사냥>, 옛날이나 지금이나 빨리 어른인 척 하고 싶고 담배에 대한 호기심도 있는 청소년의 갈등을 그린 <고사리>, 학교에서 쫓겨난 학보와 문수가 들에살면서 들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우정을 다지는 <들> 등도 재미있지만 <석류>라는 이야기는 다른 출판사 문고판에는 없는 작품으로 문고판이지만 소장가치가 높은 책이란다.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을 보면서 사랑했던 옛친구와의 추억을 생각하는 재희라는 몸이 아픈 여선생님의 이야기는 석류라는 제목이 무척 어울린다  그 밖의 작품들도 하나같이 아름다운 이야기들이다. 

네버엔딩 스토리는 이제 34권째 출간되었다.
나에게 있는 책은 1번 <너도 하늘말나리야>를 비롯해서 딱 10권이다.
아무래도 이번 시험끝나면 문고판 네버엔딩스토리를 중학생 딸에게 선물로 줄 수있는 방법을 생각해봐야겠다. 청소년들의 필독서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