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천천히 흐를 때 아빠랑 소리 내어 읽는 동화책 3
기젤라 쾰레 지음, 최용주 옮김 / 큰나(시와시학사)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아빠랑 소리내어 읽는 동화책시리즈로 큰나에서 나온 책으로는 처음 읽게 된 동화책이다.
아이에게 보여주기 좋은 커다랗고 시원스런 그림인데, 파스텔톤의 색감으로 눈이 피로하지 않게끔 보이고, 색감이 아주 좋아 정말 잠잘 때 아이에게 읽어주기 좋을 그림책같다. 물론 엄마가 읽어줘도 괜찮지만....
'시간이 천천히 흐를 때' 란 제목처럼 마치 이 책을 읽고 있으면 시간도 천천히 흐를 것만 같은 아름다운 상상이 있는 동화책이다.


주인공 모리츠 왕자는 아주 큰 성에 살았고, 왕과 왕비에겐 하나 뿐인 아들이었다. 그는 매일 금으로 된 접시와 금 숟가락으로 식사하며 날마다 금으로 된 새로운 왕관을 썼지만 따분하고 심심한 생활의 연속이었다. 더이상 참을 수 없어 왕관을 모두 가방에 넣고 장난감 비행기를 타고 드넓은 하늘로 여행을 가는 왕자는 여러가지를 만난다.
별들이 반짝이는 은하수, 솜사탕같은 구름들, 아름다운 무지개를 만나기도 하지만  폭풍우로 그만 비행기가 추락하여 아프리카 한가운데 떨어기고 마는데, 그 때부터 가는 곳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아프리카에선 추장의 친구가 되어 월요일의 왕관을 선물하고, 사막에선 족장 하싸마를 만나 화요일의 왕관을 선물하고, 북극에선 에스키모 남자아이 킨카를 만나 수요일의 왕관을 선물하고, 따뜻한 남쪽바다 물속에서 만난 새친구에게 목요일의 왕관을 선물하는등 만나는 사람들마다 왕관을 선물하고, 마지막 남은 하나의 왕관 마저 알프스산에서 만난 아이에게 선물하고 말지만 이렇게 여행을 하며, 친구들을 사귀다보니 왕자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아도 하나도 심심하지 않게 되었단다. 바로 친구들에게서 받은 사자의 용맹함과 사막의 고요함, 겨울 햇빛, 파도의 반짝거림, 불의 따뜻함, 밤 꾀꼬리의 노랫소리, 알프스산의 메아리가 있었기 때문이다는 이야기.....


독일에서 의학을 공부하고 의사로 활동중이며, 함부르크 미술대학에서 그림, 만화를 공부하여 화가로도 활동중이신 '기젤라 쾰레' 님께서 쓰셨다는데, 다 읽고 나니 은근 재미있고, 아이들에게 상상력도 길러주기 좋을 듯하다. 

큰나 놀이터의 다른 책들인 '아주 특별한 여행', ' 모두가 다 네모 반듯씨', '사랑의 눈꽃송이', '도시 속의 나무' .... 등을 비롯하여 아빠랑 소리내어 읽으면 좋을 동화책이라는 데, 정말 스토리또한 재미있다. 특별히 아빠랑 책읽기 할때는 다음의 7가지(책의 속표지에 나오는....) 를 꼭 기억하며 읽도록 하자.


<아빠랑 나랑 하는 약속 7가지>
1. 매일 10~15분 동안 소리내어 읽기
2. 하루에 최소 세가지 이야기를 같이 읽기
3. 생기발랄하게 읽기
4. 자기 목소리를 들으면서 읽기
5. 크게 웃으면서 신나고 즐겁게 읽기
6. 반복되는 구절은 여러 번 읽기
7. 책읽기는 공부가 아니라 놀이임을 기억하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