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y? - 전35권 - 초등과학학습만화 ㅣ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이광웅 외 지음, 박종관 외 그림 / 예림당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내가 <why과학만화시리즈>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초등2학년 막내가 어느날 학교 도서관에서 why시리즈를 보고 와서는 너무너무 재미있는 과학만화인데, 학교에 그 책이 많이 없어서 빌려오려고 하면 누가 먼저 빌려가 버리니까 아예 사달라는 것이었다. 나는 도대체 어떤 책이길래 아이가 저렇게 열광하는가 하고는 인터넷 서점에서 검색해보니, 꽤 재밌어 보이는 책이기는 했지만 만화라서 좀 망설였다. 그러던중 아는 분이 이 책을 우리도서관에 기증해주셔서 마음 껏 보게 되었는데, 아이가 얼마나 좋아하던지 책이 오는날 부터 집으로 몇 권 빌려와서는 뭐가 그리도 재밌는지 보고 또 보며 혼자 재밌다고 야단이었다.
아이가 가장 재미있게 보던 책은 why시리즈 가운데, <똥> 편과 <식품과 영양> 편이었다. 둘 다 내 생각에 그다지 재밌어 보이는
제목이 아니라 뭐가 그렇게 재밌는지 알아봤더니, 아이는 똥이 얼마나 유익한 것인지에 대해서 아주 유식하게 책에서 배운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식품과 영양> 편은 너무너무 재미있단다. 그러면서 그기서 알게 된 것에 대해서 너무너무 할말이 많은지 이것저것 이야기하는데, 아빠도 아이가 책을 읽고 알게 된 지식과 정보를 이야기하니 너무나 대견스런 모양이었다.
아이덕에 관심을 가진 이 책을 살펴보니, 여러가지 과학에 대한 내용이 총망라되어 있는 전집임을 알 수있었다. 그런데 기존의 전집들은 몇 권 읽으면 싫증이 나는 반면, 이 책들을 하나하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끄는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모든 책들을 재미있게 읽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우리아이만 이 책을 좋아하는가 했더니, 이 책을 우리 도서관에 기증하신 교회어른의 말씀을 빌리자면 그 집 손주들도 너무너무 좋아하는 책이란다. 하긴 도서관에 놀러온 남자아이들도 "와, why책이다." 하면서 좋아하는 것을 볼 수있었다. 어른인 내가 봐도 평소 몰랐던 과학상식을 상세하면서도 재미있게 만화로 설명하고 있어 온가족이 읽기에 좋은 과학정보책 같다.
특히 이 책을 통해 울 막내가 과학적인 것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된 점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큰 수확인 것 같다.
이 책 46권 구성에는 울 아이가 제일 재밌다는 <똥>과 <식품과 영양>편을 비롯하여 식물, 동물, 곤충, 물, 파충류, 양서류, 갯벌, 빛, 소리, 로봇, 인류, 우주, 미생물, 뇌, 응급처치.... 등 등 자연과학을 포함한 여러분야를 총망라한 방대한 과학적 지식정보가 담긴 종합적인 과학 책으로 과학을 흔히 딱딱하다고 생각하는 아이나 어른이 읽기에도 재미있도록 딱딱하거나 억지로 배우게 하는 과학이 아닌 즐겁고 흥미있게 과학을 이해할 수 있는 책으로 과학전문가들이 감수하고 학회나 언론에서도 격찬한 책 답게 내용이 정말 알차면서도 흥미진진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과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과학에 흥미를 주게 하고 싶거나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것 같다. 내용또한 교과서와 직결되니 금상첨화이고, 특히 만화로 된 책의 경우 산만하고 복잡하기 쉬운 데 이 책에 나오는 만화들은 정말 아이들을 책 속을 끌어당기듯 재미있게 구성되어 나도 즐겁게 본 책이다. 책을 통해 앞서가는 아이들로 키우고 싶은 부모님들이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책인 것 같다.
요즘 아이들이 열광하는 why 과학만화 전집...혹시 아직도 모르시나요?
과학을 싫어하는 아이, 혹은 과학에 관심이 많은 모든 아이들에게 강추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