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사로잡는 101가지 요리비법 - 여자에겐 요리도 힘이다!
이보은 지음 / 파프리카(교문사)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제목에 끌려 보게되었다. 요리에 대한 관심도 있고...

전에 집에 요리전집이 있었는데, 이사를 많이 다니다보니 끌고 다니기 귀찮아 버리고 보니, 요리할  때마다 조금씩 아쉬움을 느꼈다.

인터넷시대라 가끔씩 모르는 요리가 나오면 검색을 하곤 하는데, 것도 일일이 검색하자니 귀찮고 아무래도 부엌에 요리책하나쯤있으면 싶었는데, 그 때 발견한 것이 이 책이다. 제목을 보아하니 남편에게 사랑받는(?)비결이 숨겨져있을 것 같고, 요리 가지수도 101가지나 있으니 최소한 101가지요리는 할 수 있겠다 싶었지.

과연 101가지의 요리가 들어있다. 종류에는 <철마다 꼭꼭 챙겨주고 싶은 제철 별미>, <스트레스 물리치는 스페셜 얼큰요리>, <쓰린 속 달래주는 해장음식>, <으랏차차! 힘내는 정력 보강음식>, <남편 입맛 사로잡는 맛있는 양식요리>, <남편마음 푸근하게 해주는 어머니가 차려주신 밥상 >, <남편 으쓱하게 만드는 손님 초대요리>, <남편 입 찢어지게 만드는 술안주(아, 울 남편에게 술은 해당사항 없으니 이 건 안봐도 되겠지만....)>, <스피드~ ~ 건강 아침 식단>, <보양차& 건강주스>, <이보은의 특별 레시피, 남편에게 앞치마를 입히자>편이 있다.



이 책에서 제일 만들어먹고 싶은 <베스트1>요리는 p164,165쪽에 나오는 '월남쌈'밥이다. 제목 그래로 손님초대할 때 이것 만들어서 남편을 으쓱하게 해주고 싶다.



그다음 꼭 해보고 싶은 것은 '모둠버섯은행볶음'옆에 나와있는 '복분자스무디'이다.(p32,33쪽)

복분자 스무디

* 재료 - 복분자(냉동복분자도 가능)열매 1/2컵, 우유 2컵, 꿀2큰술

* 만드는 방법 - 1. 복분자는 6월에 수확한 것으로 준비하면 좋으며 생열매는 물에 헹궈 물기를 턴 후에 냉동실에 30분 정도 살짝 얼린다.

2. 믹서에 우유를 붓고 복분자 얼린 것과 꿀을 함께 넣어 곱게 간다. (복분자에 바나나를 곁들여 갈면 아침식사로도 좋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특별히 남편이 간단하게 할 수있는 <라뽀기>, <김치볶음밥>같은 것도 나와있고, 요리를 잘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요리상식이 나와있는 점이다. <데치기와 삶기>, <무 고르기>, <천연조미료 만들기>, <생선비린내>, <쌀보관하기><식재료구입하기>... 등이 그 것이다. 또한 몸에 좋은 보양차와 건강주스 만드는 법도 나와있는데, <대추차>,<오가피차>, <인삼차>, <더덕차>등과 <당근비타민주스>, <오렌지야채주스>, <파인애플스무디>같은 것들이다.





실제로 내가 만들어 보고 요리하는 장면을 올려야겠지만, 일단은 책 내용을 올려본다. 시작이 반이라고 요리책을 읽고 맛있는 요리를 할 궁리를 하고 있으니 머잖아 풍성한 식탁으로 남편을 사로잡을 수 있겠지.ㅎㅎ ~ 뭐, 실은 언제나 남편을 사로잡고 있는 사람이지만...ㅋ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소나무집 2008-06-30 13: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리도 아니고 무엇으로 남편 마음을 사로잡는지 궁금?

잎싹 2008-06-30 2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나무집님을 궁금하게 만들었네요.ㅋㅋ
눈빛(?)하나로 잡는다는 전설적인 이야기를
아실런지? ㅎㅎ
농담이고요. 제 푼수같은 성격때문에
심심하진 않아해요. 울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