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숭이 아기 하나 아기그림책 보물창고 4
매기 스미스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매기 스미스'가 쓰시고 신형건님이 옮기신 <아기그림책 보물창고 시리즈 4>의 하나로 제목처럼 벌거숭이 우리 아가들 부터 볼 수 있는 수교육 그림책이다.

 "아기에게 세기를 일부러 가르칠 필요가 있나요?" 라고 표지에 씌인 것처럼 이제 막 세상에 호기심이 싹트는 아기가 자연스럽게 수개념을 익히기에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아기들이 어렸을 때 한글과 수를 빨리 깨치게 하고 싶은 것은 엄마들의 공통된 마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그래서 많은 부모님들이 가정에서 여러가지 비싼 한글.수교재들을 세트로 구입하기도 하고, 학습지를 구독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그림책이 많이 나온다면 굳이 그렇게 비싼 교구나 교재를 구입해줄 필요가 있겠는가?

이 책의 특징가운데 마음에 드는 점이 있다면, 하나부터 열까지 자연스럽게 수개념을 익히게 하면서도 수를 가리킬 때 "벌거숭이 아기 하나" "파닥파닥 날기 시합하는 참새 여덟" "질퍽질퍽한 길에서 흙투성이가 된 개구리 장화 둘" 이런 식으로 수를 재미있는 문장으로 표현하여 어휘력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한 점이다.

 책을 읽고 집에서 아이와 수를 가리킬 수 있는 것들을 함께 찾아보는 활동도 무척 즐거웠다. " 물렁물렁 맛있는 밀감 다섯' "예쁜 성탄트리에 달린 방울 여덟" 이렇게 가정에서 재미있게 응용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아장아장 걷는 아가를 가진 엄마들께서도 이 책을 재미있고 유익하게 활용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백일이나 돌 선물로 아기그림책 보물창고 시리즈를 강추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