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와 어린동생 내 친구는 그림책
쓰쓰이 요리코 글, 하야시 아키코 그림 / 한림출판사 / 199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아끼는 영유아 도서가운데 하나이다.

표지에 나오는 그림 속의 두 아이들은 마치 내 딸들 처럼 귀엽고 사랑스럽다. 일본인 하야시 아키코 씨가 그린 그림인데 너무나 순박하고 정감있게 마치 내 아이들의 어린시절 모습을 연상하게 하는 그림이다.

쓰쓰이 요리코 씨의 작품인 이 책은, 엄마가 순이에게 잠자는 어린동생 영이를 부탁하고 외출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되고 있다. 엄마가 가신 후 순이는 귀여운 동생 영이가 깨어나자 땅에 그림을 그려주며 영이와 놀아준다. 그런데 그림을 그리는 데 너무 열중하다 문득, 고개를 들어보니 동생 영이가 없어진 것이다. 불안한 마음으로 영이를 찾아나서는 순이... 순이의 마음을 심리상태마저 그림에서는 아주 잘 표현해주고 있다.  영이를 찾지 못해 실망한 순이는 평소 엄마와 함께 잘 다니던 놀이터로 달려가 본다. 모래장난을 하고 있는 반가운 동생 영이.... 순이는 감동이 되어 영이를 안아준다. 외출하셨던 엄마가 돌아오시고 순이와 어린동생은 엄마손을 잡고 집으로 돌아간다.

 이 책을 어린시절 둘째 딸에게 읽어주었더니....

 "엄마, 그런데 왜 자기 엄마가 어린 아이한테 아기를 맡기고 외출하는 거지? 그러면 안돼잖아."

 아, 난 그기까진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역시 아이들의 눈을 예리하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굳이 가르쳐주지 않아도 동생과 놀아줄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할지 스스로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잃었다 찾은 동생을 보며 가족의 소중함도 깨달을 수 있는 귀여운 내 동생이야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