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는 왜 사람과 함께 살게 되었나 ㅣ 그림책 보물창고 27
잰 브렛 글.그림, 이순미 옮김 / 보물창고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 개는 왜 사람과 함께 살게 되었나
- 잰 브렛 글.그림,이순미 옮김/보물창고
요즘 젊은 엄마들은 아이들에게 좋은 동화책을 사주는 걸 좋아한다. 독서지도 강좌등도 많이 열리고 있어서 전집을 집안 가득 갖다놓고 장식만 하고 별로 잘 안보면서 많은 돈을 들이기 보다는 내 아이의 발달수준과 독서시기에 맞는 책 한 권 한권을 정성껏 고르고 아이에게 권해주기위해 엄마들이 먼저 동화읽는 본을 보여주려 애쓰며, 마음에 드는 책은 직접구입해 주려고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주로 한창 책에 관심을 보이는 유아시기의 학부모나 초등 저학년의 학부모들이 좋은 동화책을 찾아서 여기저기를 기웃거리기도 하는데, 그들의 공통된 관심사는 이 책이 유명한 출판사에서 나온 것인지, 재질은 좋은지, 그림은 매력적이고 교육적 가치가 있는지, 또 어떤 유명한 상을 받은 작품인지, 작가는 어떤 분인지, 글 내용은 마음에 드는지 하나하나 꼼꼼히 빠져보는 엄마들이 주변에 늘어나고 있다. 참 반가운 현상이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보물창고는 유아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좋은 책을 펴내고 있는 좋은 출판사이며, 또 이 책[개는 왜 사람과 함께 살게 되었나]는 보물창고의 책 가운데서도 엄마들의 다양한 호기심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책이라고 볼 수 있다.
[개는 왜 사람과 함께 살게 되었나]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의 그림책 작가 <잰 브렛>의 작품으로 그는 세계여러나라를 여행하며 그나라의 건축물이나 옷차림 등 전통문화를 작품에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동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빙하시대의 풍경을 사실적인 그림 속에 담아 내었으며, 그림 속을 들여다 보면 가장자리를 장식한 이미지나 장식은 모두 현재까지 남아있는 동굴벽화와 유물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라고 하니, 굳이 '아메리칸 북셀러'의 주장처럼 선사시대를 담은 최고의 그림책이라고 까지 하니 충분히 소장할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옛날 아주 오랜 옛날, 신생대 홍적세 때 일ㅆ었던 일로, 동굴에 사는 킵이라는 소년이 한 늑대를 만나고 그 늑대를 데려와 집에와서 함께 사는 데 그가 개의 조상이 됐다는 그런 이야기이다.
아이들은 개를 참 좋아한다.
"엄마, 왜 개는 사람과 함께 살게 되었어." 어느 날 이렇게 아이가 물어본다면 엄마는 무엇이라고 대답할 것인가? 이런 말을 미리 묻기전에 엄마가 배경지식을 많이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개는 왜 사람과 함께 살게 되었나]유아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주면 아이는 너무나 기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