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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노베이션 엔진, 6시그마
노재범.이팔훈.이승현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 2005년 1월
평점 :
이 책은 서비스 기업에서 적용된 식스시그마 사례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떤 포인트로 살펴볼 것인가에 관한 책이다. 비교적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며, 해외의 사례뿐 아니라, 국내의 사례도 많이 소개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IT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일하는 리뷰어의 입장에서 인도의 위프로테크놀러지의 6시그마 사례는 흥미로웠다. 국내에서도 삼성네트웍스등의 IT기업의 사례, 금융업 등 다양한 서비스업계에서 적용된 6시그마 사례는 6시그마의 도입을 검토하면서 스터디를 하는 기업에겐 좋은 정보가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많은 사례를 다루다보니, 개괄수준에서만 접근하고, 좀더 상세한 사례를 자세하게 6시그마 적용사례를 볼 수는 없었고, 성공전략에 포인트를 맞추어서 6시그마를 서비스 기업에서 적용하면서 중요한 포인트들이 무엇이 있는가에 대한 분석도 아쉽다. 아마도 많은 자료를 모아서 적절한 분량으로 전달을 하려다 보니 그렇게 된 것 같다.
어쨌든, 서비스기업의 식스시그마 검토의 입문서로서는 좋은 책이라 생각된다.